워드프레스 WPForms 컨택트 폼을 사용하여 자동결제를 받는 방법

워드프레스에서 매월 정기적으로 결제되도록 하는 자동결제 시스템을 구현하려면 우커머스 플러그인과 함께 자동결제(구독)를 가능하게 하는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컨택트 폼을 사용하여 자동결제를 받는 방법 - WPForms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인기 컨택트 폼 플러그인인 WPForms를 사용하면 복잡한 과정 없이 페이팔과 Stripe를 통해 결제를 받을 수 있으며, Stripe를 연결하면 신용카드를 통한 자동결제도 가능합니다. 페이팔이나 스트라이프 사용이 가능하다면 매우 수월하게 컨택트 폼을 사용하여 기부약정서를 만들어서 후원을 받거나 간단한 상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이러한 PG를 사용하는 데 제약이 있습니다. 페이팔의 경우 국내 규정상 한국 내에서 만든 페이팔 계정 사이에 송금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페이팔은 수수료가 인상되어 미국에서는 페이팔보다는 Stripe를 더 선호한다고 합니다.)

Stripe를 이용하면 쉽게 신용카드를 통해 결제를 받을 수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Stripe 계정을 만들 수 없습니다. 하지만 미국에서 변호사로 활동하는 hackya 블로그 운영자가 합법적인 방법으로 저렴한 수수료로 국제 PG 프로세싱을 세팅해주는 서비스(즉, Stripe를 달아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Payoneer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자"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해외 시장을 타켓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다국적 NGO 단체 등에서 정기 후원을 받고자 하는 경우 편리하게 자동결제를 받는 방법으로 Stripe를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WPForms는 현재 300만 개 이상의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컨택트 폼 플러그인으로 드래그 & 드롭 방식으로 쉽게 문의 양식을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플러그인에서 Paypal과 Stripe를 통해 결제를 받으려면 PRO 이상의 플랜을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기부 양식을 통해 자동결제를 받고 싶거나 상품을 판매하고 싶은 경우, 워드프레스 알림판 > WPForms > Add New (새 양식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Select a Template (템플릿 선택) 창이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컨택트 폼 - 기부 양식

미리 만들어진 템플릿을 이용하려는 경우 Donation Form (기부 양식) 또는 Billing / Order Form (비용 청구 / 주문 양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기부 양식

양식을 로드한 후에 양식을 원하는 대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결제를 설정하려면 Payments (결제) 탭을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컨택트 폼으로 페이팔과 스트라이프 결제 받기

Pro 이상 버전에서는 PayPal과 Stripe를 활성화하여 결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Stripe의 경우 Stripe 계정 설정을 한 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결제(구독)를 받으려면 Subscriptions 섹션에서 "Enable recurring subscription payments" 옵션을 체크하여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WPForms로 Stripe 자동결제 세팅

Conclusion

워드프레스에서 우커머스에서 자동결제를 받으려면 다소 복잡하지만 간단하게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정기 후원을 받고자 하는 경우 Stripe를 사용하면 편리하게 신용카드로 결제(자동결제 포함)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Stripe를 이용하는 데 제약이 있지만, 해외에서 Stripe로 결제 장벽을 낮추어 매출을 올리고 싶은 경우 국제 PG 프로세싱을 세팅해주는 서비스(Stripe를 달아주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2개 댓글

  1. 우선 블로그 잘 보고 있습니다. 죄송하지만 검색해도 안 나오는 게 있어 염치불구하고 몇가지만 여쭙고 싶습니다. 제가 워드프레스로 멤버쉽 유료 구독 시스템을 구축하고 싶은데요. 돈 들이면 플러그인 사서 pg사 금방 될 거 같긴 합니다.

    근데, 궁금한게 페이팔로 유료 구독 시스템을 구축도 가능한가요? 예컨대, 국내 사용자가 제 유료 멤버쉽 구독을 결제하고, 제가 송금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국내 사용자끼리는 안 된다고 해서요.

    두번째는 strip은 국내에서는 사용하지 못한다고 해서 알아보고는 있는데, strip을 국내에서 세팅해주는 곳이 아직 있는지요. 이 역시 strip을 이용하여 유료 구독 시스템을 구축하려고 준비해볼까 해서요.

    1. 안녕하세요, 워프멤버십님.

      1. 국내 PayPal 계정(한국 내에서 만든 페이팔 계정) 간에는 결제(송금)가 되지 않습니다.
      2. Stripe 세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분이 계셨지만, 몇 년 전에 워드프레스계를 떠난 것 같습니다.

      우커머스로 멤버십 사이트를 구축하려는 경우 국내 업체에서 만든 워드프레스 솔루션을 고려해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저렴하게 하려는 경우에는 YITH 플러그인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https://www.thewordcracker.com/basic/how-to-process-membership-plans-with-recurring-payments/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