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Rank Math 업데이트: Divi 테마와 통합

워드프레스 SEO 플러그인 중 하나인 Rank Math가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Divi 테마와 통합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Rank Math와 Divi와의 통합으로 Divi 테마에서 보다 수월하게 SEO 관련 설정을 지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Rank Math 업데이트: Divi 테마와 통합

Rank Math는 Yoast SEO와 비해 후발주자이지만 보다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면서 사용자를 점차 늘려가고 있습니다. 이 워드프레스 블로그에서는 Yoast SEO를 사용하다 Rank Math로 갈아탔습니다. 어느 것을 선택하든 상관은 없지만 보다 정교하게 SEO를 설정하고 싶은 경우 Rank Math가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Rank Math는 Divi 테마 사용자들이 Divi 시각 빌더를 사용하여 페이지를 편집할 때 보다 쉽게 SEO 세팅을 설정할 수 있도록 Rank Math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이 아이콘을 사용하여 Divi 테마의 시각 빌더 내에서 곧바로 SEO 설정을 지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Rank Math 업데이트: Divi 테마와 통합

Divi 테마와 Rank Math가 함께 설치된 사이트에서 확인해보니 Divi Visual Builder로 페이지를 열면 위의 그림과 같이 Rank Math SEO 아이콘이 추가되어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Rank Math SEO 아이콘을 클릭하면 SEO 제목, 메타 설명 등을 지정할 수 있는 창이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와 Rank Math 통합

자세한 내용은 Rank Math의 Divi SEO – Building SEO-friendly Websites Visually 문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 작동을 다음 동영상을 통해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현재 GeneratePress라는 블로그용 테마가 설치되어 있지만, 몇 년 전에 Divi 테마를 적용한 적이 있습니다. Elegant Themes의 Divi 테마를 사용하는 동안에 방문자 수가 가장 많이 증가했습니다. 우연의 일치일 수 있지만, Divi 테마가 SEO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Rank Math는 무료 버전에서도 괜찮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Yoast SEO 프리미엄의 일부 기능이 Rank Math의 무료 버전에서 제공됩니다. 보다 정교한 SEO 설정을 원하는 경우에는 Rank Math 유료 버전을 고려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보통의 경우 무료 버전으로 충분한 것 같습니다.

글을 작성할 때 SEO 플러그인에서 제시하는 사항을 염두에 두고 글을 작성하면 구글 등 검색엔진에 보다 효과적으로 글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Yoast SEO, Rank Math 등과 같은 SEO 플러그인은 보조 도구일 뿐이지만 맛있는 음식을 좋은 그릇에 담으면 더욱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듯이 양질의 콘텐츠를 SEO에 맞게 작성하면 더 많은 방문자 증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치며

Rank Math가 Divi 테마와 완전히 통합되도록 업데이트됨에 따라 Divi 테마가 설치된 사이트에서 Rank Math를 설치한 경우 보다 편리하게 SEO 설정을 할 수 있어 시간을 절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Divi 테마와 Rank Math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경우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부 상황에서는 Divi 시각 빌더에서 Rank Math SEO 설정을 해도 변경한 사항이 저장이 되지 않는 버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버그는 시간이 지나면 해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아바다, 엔폴드 등의 Themeforest 테마는 1라이선스 1사이트용으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Divi 테마는 라이선스 기간 동안 사이트 개수에 제한 없이 설치가 가능한 라이선스 정책 때문에 유료 테마 중에서는 가장 많이 설치되어 사용되는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2개 댓글

  1. 안녕하세요.
    2017년부터 워드프레스를 시작했는데, 몇 년이 지났고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사이트에서 많은 정보를 얻었고 지금도 얻고 있어,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제가 운영중이 사이트(https://www.imagetalk.co.kr/)는 이미지를 보여주기 위한 갤러리 사이트입니다. 해당 사이트 SEO를 위해 Yoast SEO 를 사용하고 있는데, Rank Math 에 대한 호평이 수 년전 부터 있어 갈아타볼까 합니다.

    다만, 그 동안 Yoast SEO를 사용하면서 해왔던 세팅값이 Rank Math 플러그인으로 대체되었을때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요? 또는 전체 페이지를 새로 세팅해야 될까요?

    기존 게시글에 해당 내용이 있을것 같지만, 제 편의를 위해 댓글을 남겨 미리 사과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안녕하세요, 이미지톡님. 먼저 백업을 확실히 하신 후에 SEO 플러그인을 변경해보시기 바랍니다. yoast seo를 비활성화하고, rank math를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yoast seo의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는 임포트(Import) 기능을 사용하여 yoast seo의 데이터를 rank math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rank math에서 yoast seo로는 내보내기 하는 기능은 없으므로 신중하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