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Publisher 테마가 Themeforest에서 일시적으로 제거되었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Newspaper와 비슷한 Publisher라는 워드프레스 테마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퍼블리셔는 2016년도에 출시된 Newspaper 테마를 겨냥하여 만든 테마처럼 보입니다.

초기에 공격적인 가격 인하와 깔끔한 디자인으로 많은 판매가 이루어지자 Newspaper에서 자기네 권리(아마 특정 기능을 모방한 것을 문제 삼은 것 같음)를 침해했다며 신고하여 일시적으로 판매 사이트에서 내려진 적이 있습니다.

이후에 업데이트를 지속하고 기능을 추가하여 인기 테마 리스트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며칠 전부터 Publisher 판매 페이지가 Themeforest에서 사라졌습니다.

워드프레스 Publisher 테마

Item no longer available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부분에 대해 테마 개발자는 다음과 같은 공지를 올렸습니다.

We are sorry to announce the Publisher (and our account) was disabled on ThemeForest because the Envato thinks we are from a restricted country but we are not! (bad competitors doing their best to take us down) We provided the documents to prove it and we are waiting for their review.

Please wait and be patient. Meanwhile, we are working on the new version of Publisher and it will be released and after activating Publisher.

개발자가 제재 국가에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하여 Envato에서 Publisher를 비활성화시켰다고 하네요. 아마 미국에서 불량 국가로 지정한 국가(예: 이란) 출신인 것으로 누군가가 신고한 모양입니다. (판매자의 사장 이름이 Ali인 것으로 보아서 중동 출신인 것 같습니다.)

Themeforest에서 간혹 테마가 내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개발자가 철수하는 경우도 있지만 테마에 문제가 있거나(예: 심각한 보안 문제) 누군가가 권리 침해를 주장하거나 하는 등의 이유로 일시적으로 판매 사이트에서 제거될 수 있습니다.

Publisher 개발자가 증빙 서류를 제출했고 심사를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조만간 다시 Themeforest 사이트에 다시 올라가면 새 버전을 릴리스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업데이트: Publisher가 Envato 마켓에서 제거됨에 따라 판매자가 직접 판매하기로 했다고 하네요. (사이트가 완성되기 전까지는 당분간 Creativemarket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3개 댓글

    1. 안녕하세요?

      License Management에 등록한 라이선스가 있습니다.
      새로 구매할 때에는 자체 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고 하네요. 지금 사이트를 새로 만들고 있는가 봅니다.

    2. 방금 v6으로 업데이트했습니다.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해주어야 하네요.
      조금 번거롭네요.

      업데이트한 후에 별 이상은 없지만, 영문 버전에서 테두리선 한 군데가 이상하네요. 뭐, 중요하지 않으니까 그냥 사용하다가, 버전 7이 나오면 업데이트할 생각입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