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OceanWP 테마 30% 할인

OceanWP는 무료와 유료로 제공되는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로 비교적 빠르고 다양한 데모를 제공합니다.특히 이 테마는 무료 버전에서도 괜찮은 데모가 제공됩니다.

구글의 PageSpeed Insights를 통해 OceanWP(무료 버전)가 설치된 사이트를 테스트해보면 별다른 최적화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비교적 높은 점수가 나오네요.

구글 페이지 속도 측정

모바일 89점, 데스크톱 86점을 기록하여 모바일에서 점수가 더 높습니다. 보통 PageSpeed Insights로 측정해보면 모바일 점수가 낮게 나옵니다. (이 블로그의 경우 모바일에서 69점, 데스크톱에서 78점이 나오네요.)

테스트 사이트에는 다국어 플러그인인 WPML이 설치되어 있어 속도가 느려질 수 있지만 OceanWP는 WPML에서 추천하는 테마 중 하나라서 그런지 속도가 괜찮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잘 다루거나 개인 블로그의 경우 무료 버전을 이용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무료 버전에서는 일부 기능이 제외되어 있고 데모도 제한적입니다.

OceanWP는 Core Extensions Bundle이라는 이름으로 익스텐션을 별도로 판매합니다. 이 번들을 구매하면 모든 프리이엄 익스텐션(추후 추가되는 익스텐션 포함)과 데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OceanWP 코어 익스텐션 번들

Core Extensions Bundle은 연간 플랜과 평생(라이프타임) 플랜으로 제공되며, 연간 플랜과 라이프타임 플랜에는 Personal, Business, Unlimited가 있습니다.

OceanWP 라이프타임 플랜

Lifetime 플랜은 가격이 제법 비싼 편입니다. Personal은 1개 사이트용이고, Business는 3개 사이트, Unlimited(무제한)는 사이트 개수에 제한이 없습니다.

현재 부활절(Easter)을 맞이하여 하루 동안 30% 할인 행사를 진행 중입니다. 구입할 때 Discount Code(할인 코드)EASTER를 입력하면 30% 할인이 적용됩니다.

OceanWP는 아바다, 엔폴드 등의 테마와 달리 사용법이 약간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가볍고 빠른 워드프레스 테마를 원하는 경우 고려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데모를 여러 번 설치와 삭제를 반복하다 보니 테마 옵션이 꼬였는지 테마 옵션에 약간의 문제가 있네요.

참고: 부활절 유래

부활절은 영어로 Easter인데요. Easter는 북유럽의 봄의 여신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부활절 달걀과 부활절 토끼의 유래"라는 크리스천투데이 기사를 참고해보세요.

부활절 토끼(Easter Bunny)의 기원은 기독교 이전의 13세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아동문학과 문화 플로리다 대학 센터(University of Florida's Center for Children's Literature and Culture)에 따르면 일부 사람들은 여전히 봄과 다산의 여신을 숭배하고 있었는데 토끼는 복제율이 높기 때문에 여신의 상징이었다. 가혹한 겨울에서 새로운 삶과 활력을 상징하는 봄으로, 토끼와 달걀은 점차 상호 연결됐다.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2개 댓글

  1. 안녕하세요~
    최근 홈피를 제작해야할 일이 있어서 워드프레스를 공부하며 만들고 있습니다~
    관련 검색을 할때마다 여기로 들어오게 되네요~ 정리가 잘되어 있어서 많은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해결이 안되는게 있어서 문의하나 드릴께요~

    대부분 테마는 내용이 정해져 있어서 elementor 가 적용된 테마를 찾아서 적용중입니다.
    소개해주신 oceanwp 로 원페이지 테마를 적용중입니다.
    원페이지 화면 중간에 블로그성 글을 올렸을때 최신기준으로 3개정도의 글이 뜨는 템플릿을 적용하고 싶은데 elementor 에 넣을수 있는게 안보입니다.
    위 테마에 블로그(news) 부분을 넣을수 있을까요?

    아니면 elementor를 찾은 이유는 제가 넣고 싶은게 날짜가 자동으로 돌아가는 3days 4hours left 같은 부분을 넣고 싶은데
    유료지만 elementor에 있기 때문입니다.
    elementor 가 아닌 일반 테마에서 이와같은 부분을 넣을수는 없겠죠? ^^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답변 부탁드릴께요

    1. 안녕하세요?

      댓글을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Elementor에서 블로그 엘리먼트를 추가하면 될 것 같습니다. 보통 페이지 빌더에서 기본적으로 블로그 모듈을 제공합니다. Elementor에서는 확인해보지 않았지만 아마 찾아보면 블로그 엘리먼트가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element에 없다면 블록이나 템플릿을 한번 체크해보시겠어요?
      https://www.thewordcracker.com/basic/%EC%9B%8C%EB%93%9C%ED%94%84%EB%A0%88%EC%8A%A4-elementor-%ED%8E%98%EC%9D%B4%EC%A7%80-%EB%B9%8C%EB%8D%94%EC%9D%98-%EB%B8%94%EB%A1%9D%EA%B3%BC-%ED%8E%98%EC%9D%B4%EC%A7%80-%ED%85%9C%ED%94%8C%EB%A6%BF/

      제가 시간 날 때 Elementor에서 최신 블로그 리스트를 추가하는 방법을 확인해보시겠습니다. (이 기능은 기본적인 기능이기 때문에 있을 것입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