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Newspaper 테마 업데이트: XSS 보안 문제 수정

워드프레스 Newspaper 테마 업데이트: XSS 보안 문제 수정 2

오늘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Newspaper가 8.1.1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특히 XSS(교차 사이트 스크립팅) 보안 문제가 수정되었다고 하니 Newspaper를 사용하는 경우 반드시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Visual ComposerRevolution Slider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참고로 유료 테마에 포함되어 있는 비주얼 컴포저나 레볼루션 슬라이더 같은 유료 플러그인은 라이선스가 테마 개발자에게 있고 최종 사용자는 테마 개발자를 통해 최신 버전을 받을 수 있습니다.

테마 개발자가 테마와의 호환성을 체크한 후에 테마에 포함된 유료 플러그인을 제공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만약 테마에 포함된 유료 플러그인 버전이 낮아서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 테마 개발자에게 최신 버전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신 버전의 플러그인을 제공해줄지 여부는 순전히 테마 개발자(판매자)에게 달려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테마와의 호환성 체크가 안 되었기 때문에 제공을 거부할 수도 있고, 마음씨 좋은(?) 개발자는 제공해줄 수도 있습니다.

뉴스페이퍼(Newspaper)는 매거진/뉴스 레이아웃의 테마 중 가장 인기 있는 테마 중 하나입니다. 최근 자체 컴포저가 함께 제공되고 있으며, 비주얼 컴포저 대신 자체 개발된 tagDiv Composer를 사용하면 사이트 속도가 더 빨라지는 것 같습니다.

전 Newspaper 테마를 할인할 때 구입했지만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대신 Publisher라는 유사한 매거진 테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Publisher는 Newspaper보다 저렴하고 사용이 수월한 편입니다. (Visual Composer가 포함되어 있지만 저는 비컴은 설치하지 않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컴은 많은 유료 테마에 사용되고 인기가 높은 편이지만 한편으로는 사이트 속도를 떨어뜨리고 호환성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참고:


6개 댓글

  1. 저는 이번 업데이트로 비주얼 컴포저를 비활성화 했어요..
    전에는 아직 뉴스티커를 비롯해서 여백이 커서 포기를 했는데 이번에 보니 제대로 나오는 것 같더라구요..^^
    늘 여기를 보면서 좋은정보 얻고 갑니다..!!

    1. 네, 비주얼 컴포저를 비활성화하고 자체 컴포저를 사용하는 것이 더 바람직한 것 같습니다.

      webmini 사이트에 좋은 정보 많이 올려주세요.

  2. 다른 기본 테마를 사용하면서 newspaper를 잊고 있었는데 이번에 업데이트 되었네요.
    유료테마의 좋은점이 보안에 충실하고 또 보안 문제가 발생하면 바로 업데이트되므로 (전적으로 업데이트에 매달리지 않는 일반)무료테마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안전하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언젠가 가벼우면서도 디자인 괜찮은 유료테마가 나면 갈아타야겠습니다.

    누가 newspaper에서 필요 기능만 넣어서 가볍게 만든 버젼을 배포해 주었으면하는 생각이 있습니다.
    요즘 괜찮은 AMP 플러그인인 Accelerated Mobile Pages도 newspaper 8과 같은 디자인의 테마를 제공하던데 필수 기능만 넣으면 충분히 가벼울 수 있는데 지금은 조금 무거운 느낌이 강합니다.

    잘보고 갑니다.

    1. Happist님 사이트는 Newspaper 테마를 사용할 때에도 제 컴에서는 매우 빠르게 로드되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은 굳이 무료 테마로 안 바꾸어도 상관없지 않나 싶습니다.ㅎㅎ

      무료 테마의 경우, 워드프레스가 업데이트되거나 보안 취약점이 있어도 개발자가 업데이트를 해준다는 보장이 없다는 점이 문제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뉴스페이퍼(https://www.thewordcracker.com/go/newspaper )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구성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Publisher도 Visual Composer를 활성화하면 뉴스페이퍼만큼이나 다양하게 구성이 가능하지만, 비컴을 사용하면 사이트 속도가 느려지는 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비주얼 컴포저를 아예 설치도 하지 않고 퍼블리셔에서 제공하는 기본 레이아웃을 이용하여 구성했습니다. (현재 11가지 레이아웃을 제공합니다)

      개인적인 느낌은 뉴스페이퍼는 초보자가 사용하기에 조금 복잡한 측면이 있는 반면, 퍼블리셔는 비교적 사용하기가 쉬운 편입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