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Fatal error: Declaration of WPML_Post_Element::get_type()...'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Fatal error: Declaration of WPML_Post_Element::get_type()...'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문제 해결

워드프레스로 다국어 사이트를 운영하려는 경우 다국어 플러그인인 WPML이 많이 사용됩니다. 특히 WPML은 Avada, X Theme, Enfold, BeTheme 등 대부분의 인기 유료 테마와 호환됩니다.

WPML을 사용하다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Fatal error: Declaration of WPML_Post_Element::get_type() must be compatible with that of WPML_Translation_Element::get_type() in /home/xxxxx/public_html/wp-content/plugins/sitepress-multilingual-cms/classes/translations/class-wpml-post-element.php on line 6

이 경우 최신 WPML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만약 관리자 페이지(알림판)에 접근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WPML 설치 파일을 수동으로 다운로드받아서 FTP를 통해 수동으로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FTP 상에서 WPML의 경로는 wp-content/plugins/sitepress-multilingual-cms입니다. 워드프레스에서 FTP를 사용하는 방법은 "FTP 사용하기"를 참고해보세요.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현재 사용 중인 웹호스팅 서버의 사양이 워드프레스에서 요구하는 사양에 부합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에서 권장하는 사양은 PHP 5.6 이상입니다. 따라서 PHP 5.6 또는 PHP 7이 적합합니다. PHP 버전이 너무 낮으면 테마나 플러그인 사용 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WPML은 한글화가 비교적 잘 되어 있고 사용이 쉬운 편입니다. (WPML String Translation을 사용하여 테마와 플러그인의 문자열 번역도 가능합니다.) 다만 옵션이 많아서 조금 복잡하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원도 잘 되기 때문에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지원 포럼에 글을 올리면 답장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시차 때문에 즉시 답장을 받기는 어려워도 대응이 비교적 빠른 편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Polylang to WPML Importer 플러그인 테스트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이제 정식 버전이 GitHub에 올라와있습니다. Polylang을 사용하다가 속도 문제나 WooCommerce 지원 문제 등으로 인해 WPML로 이전하고자 하는 경우 이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WPML 3.4.1과 String Translation 2.4에서는 ST 메모리를 약 70%, 실행 시간을 약 50% 단축시킨다고 WPML에서 밝히고 있습니다. 그리고 WooCommerce Multilingual 3.8.1은 상품 관리자 화면의 로드 시간을 약 40% 단축시킨다고 합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