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Brave 팝업 플러그인: 문의 제출 데이터 저장 옵션 추가

Brave는 매우 강력하면서도 사용이 쉬운 워드프레스 팝업 플러그인 중 하나입니다. 이 플러그인은 드래그 앤 드롭 (Drag & Drop) 방식으로 쉽게 팝업을 만들 수 있고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Brave에서는 자체 컨택트 폼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팝업을 통해 사용자들로부터 피드백이나 문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Brave 팝업 플러그인: 문의 제출 데이터 저장 옵션 추가

사용이 쉬운 워드프레스 팝업 플러그인

Brave Popup Builder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팝업으로 문의 양식을 표시하여 방문자들로부터 의견이나 문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팝업으로 문의를 받을 경우, 이 플러그인에 내장된 자체 컨택트 폼 기능을 사용하거나 Contact Form 7 등 타사 플러그인으로 만드는 문의 폼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Brave Popup Builder 플러그인: 팝업 창으로 컨택트 폼을 띄우는 방법" 참고).

이 플러그인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양식을 사용할 경우, 이메일로만 사용자가 제출한 데이터가 전송되었지만, 최근 업데이트되면서 제출된 문의 데이터를 DB에 저장되도록 하여 관리자 페이지 내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도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Brave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Submissions 항목이 Brave 메뉴 아래에 표시됩니다. 하지만 무료 버전에서는 이메일 전송 기능만 제공되고, Brave PRO 버전에서만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네요.

워드프레스 Brave 팝업 플러그인: 문의 제출 데이터 저장 옵션 추가

저는 유료 버전을 보유하고 있고 현재 영문 사이트에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팝업을 띄우고 있습니다. 스크롤 시에 팝업을 표시하도록 하는 기능이 유료 버전에서 제공됩니다. 영문 사이트에서 페이지를 아래로 스크롤하면 팝업이 하나 표시되도록 설정했습니다.

브레이브 팝업 플러그인 - 페이지 스크롤 기능
Page Scroll 기능을 사용하여 페이지의 20%, 50% 혹은 페이지 끝에 도달할 때나 특정 요소로 스크롤할 때 팝업 창을 표시할 수 있다.

Brave 플러그인의 무료 버전을 사용한다면 Contact Form 7, Quform 또는 다른 컨택트 폼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문의 양식을 통해 방문자들이 제출하는 데이터를 DB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Brave 팝업 빌더 플러그인에서 사용자 제출 데이터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도록 설정하려면 상단의 Settings 탭을 클릭하고 Form Submission (양식 제출) 섹션의 Save Form submissions of this Campaign in Database (이 캠페인의 양식 제출 데이터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 옵션을 활성화하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팝업 플러그인 Brave 컨택트 폼 문의 양식 제출 데이터 저장

마치며

개인적으로는 팝업을 표시하는 것을 선호하지 않습니다. 팝업 창을 표시하고 싶다면 우리나라 업체인 Studio JT이 무료로 공개한 BAD UX POPUP 플러그인도 하나의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심플한 이미지 팝업을 표시하려는 경우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Brave 팝업 빌더는 팝업을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팝업 기능뿐만 아니라 상단이나 하단에 공지나 배너를 표시하는 Top Bar, 사이트 왼쪽 또는 오른쪽에 고정하는 플로팅 사이드바, 일부 콘텐츠를 읽기 위해서는 이메일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는 콘텐츠 잠금 기능, 두 개 이상의 팝업을 랜덤하게 표시하여 어떤 팝업이 효과적인지를 평가하는 A/B 테스트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플러그인은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 꾸준히 사용자가 늘고 있습니다만, 일부 버그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버그를 보고하면 개발자가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지속적으로 버그를 수정하고 기능을 추가한 업데이트를 내놓고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