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Astra 테마 인터페이스 한글화 방법 (일부 번역된 파일 다운로드)

Last Updated: 2020년 11월 14일 | | 2개 댓글

AstraOceanWP 등과 함께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 WPML을 개발한 업체에서 추천하는 가볍고 빠른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입니다. 이 테마의 무료 버전에서도 다양한 테마 옵션을 제공하며 우커머스 쇼핑몰의 속도가 느린 경우 아스트라 테마를 사용하면 속도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테마의 인터페이스를 한글화하고 싶은 경우 Loco Translate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거나 Poedit 같은 PC/맥용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Loco Translate를 사용하면 워드프레스 알림판 내에서 워드프레스 코어, 테마 및 플러그인의 문자열을 한글이나 일본어 등 다른 언어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Astra 테마 인터페이스 한글화 방법

Astra 테마의 문자열을 한글화하려면 Loco Translate를 활성화한 후에 Loco Translate > Themes를 클릭하고, 테마 리스트에서 Astra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파일 번역하는 방법

Choose a location(위치 선택)에서 Author: themes/astra/languages/ko_KR.po를 선택하고 Start translating(번역 시작)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번역을 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Astra 테마 파일 한글화 한글로 번역하기

차례대로 번역해도 되고, 원하는 단어나 문구를 검색하여 번역해도 됩니다. 번역 후에 Save(저장)를 누르면 언어 파일이 업데이트됩니다.

번역 후에 테마 디자인 > 사용자 정의하기에서 영어로 된 문자열들이 한글로 번역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아스트라 테마 Astra 번역 한글화

두 번째 메뉴까지 번역된 Astra 번역 파일을 다음 네이버 블로그 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번역은 Astra 2.0.0 버전 기준이고 34% 번역이 완료되었습니다. 나머지 문자열은 Loco Translate를 사용하여 번역할 수 있습니다. 번역된 문자열도 검토하여 오류를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일부 문자열을 번역 메모리(Translate Memory)를 사용하여 번역했기 때문에 문맥에 맞지 않게 번역되었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한 zip 파일의 압축을 반디집이나 7-zip 같은 압축 해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압축을 해제하고 FTP를 통해 /wp-content/themes/astra/languages/ 폴더 아래로 업로드하시기 바랍니다.

Avada(아바다), Enfold(엔폴드) 등 다른 테마의 번역도 비슷한 방식으로 가능합니다. 일부 번역된 언어 파일을 다음 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참고:


2 개 댓글

Leave a Comment

    • 워드프레스에서는 Loco Translate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인터페이스를 한글화할 수 있습니다. 전체 문자열을 번역할 필요는 없고 필요한 문구만 번역하면 됩니다.

      응답
할인 소식
Divi 레이아웃 AI 출시 기념 할인!
AI로 이미지, 텍스트, 코딩, 전체 페이지 레이아웃 생성 가능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 Divi
0
0
시간
0
0
Limited Time Offer
You This Coupon Code in Checkout
Click the code to Co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