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6.1 업데이트 공개

워드프레스 6.1 버전이 11월 1일(우리나라 시각으로 11월 2일 오전)에 공개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6.1은 2022년도의 세 번째 메이저 릴리스입니다. 중요한 사이트인 경우 전체 백업을 실시한 후에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워드프레스 6.1 버전 릴리스

워드프레스 6.1 업데이트 공개

워드프레스 6.1 업데이트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버전에서는 전체 사이트 편집 기능과 블록 에디터(구텐베르크 편집기) 기능 향상에 주안점을 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워드프레스 6.1에서 도입된 새로운 디자인 툴의 이점을 활용하도록 만들어진 Twenty Twenty-Three 테마가 추가되었습니다.

복잡한 사이트든 혹은 심플한 사이트든 탑재된 스타일을 통해 빠르고 직관적으로 만들 수 있다고 소개하고 있네요.

Whether you want to build a complex or incredibly simple website, you can do it quickly and intuitively through the bundled styles or dive into creation and full customization yourself.

또한, 사이트 건강(사이트 상태)에 Persistent Object Cache와 Page Cache 등 두 가지 캐시 항목에 대한 확인이 포함되었습니다. 제가 관리하는 거의 모든 사이트에서는 "지속적인 객체 캐시를 사용해야 합니다(You should use a persistent object cache)" 경고가 표시되고 있네요.

워드프레스 사이트 건강 - 지속적인 객체 캐시

퍼시스턴트 오브텍트 캐시를 사용하면 워드프레스에서 사이트의 콘텐츠와 설정을 훨씬 더 빨리 검색할 수 있으므로 사이트의 DB를 보다 효율화하여 로딩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합니다.

퍼시스턴트 오브젝트 캐시(persistent object cache)에 대한 부분은 웹호스팅 업체에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서 2GB 이상 크기의 서버를 생성하는 경우 Object Cache Pro가 필수 플러그인으로 설치되어 있어서 이 에러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사이트는 업데이트 전에 백업하세요

저는 백업을 하지 않고 모든 사이트를 워드프레스 6.1로 업데이트했습니다만, 문제가 발생하는 사이트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업데이트 후에 플러그인이나 테마와의 충돌로 인해 사이트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백업을 실시한 후에 업데이트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예를 들어, WPML의 경우 반드시 WPML을 먼저 업데이트한 후에 워드프레스를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이트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치며

워드프레스 6.1의 코드명은 "Misha"로서, 우크라이나 출신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미하일 미샤 알페린(Mikhail “Misha” Alperin)을 기리기 위해 붙여졌다고 하네요.

워드프레스는 보안에 강하지만 업데이트를 소홀히 하거나 보안 관행을 무시하면 사이트가 해킹을 당하거나 멀웨어(악성코드)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가급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안전하게 사이트를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2개 댓글

    1. 안녕하세요, 저는 백업을 하지 않고 모든 사이트를 업데이트했지만, 업데이트 후에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플러그인이 많이 설치되어 있거나, 중요한 사이트인 경우에는 백업을 한 후에 진행하는 것이 안전할 것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