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4.8.1 업데이트 릴리스

워드프레스 4.8.1 업데이트 릴리스 2

지난 6월 8일 워드프레스 4.8 버전이 릴리스된 지 약 2개월만에 첫 번째 마이너 업데이트가 나왔습니다.

이번 4.8.1 버전은 29개의 버그가 수정된 유지보수판(Maintenance Release)입니다.

대부분의 사이트에서는 자동으로 새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었을 것입니다. 만약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안 된 경우에는 직접 업데이트를 해주시면 됩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워드프레스 보안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워드프레스 보안을 유지하는 3가지 기본적인 원칙:

  1. 워드프레스/테마/플러그인을 항상 최신 버전으로 유지
  2. 보안 플러그인 설치
  3. 백업

이 세 가지를 잘 준수하면 고의로 해킹하지 않는 한 사이트를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정기적으로 백업을 하면 예상치 못한 사태가 발생하더라도 사이트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얼마 전에 국내 웹호스팅 업체 나야나가 랜섬웨어에 감염되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많은 고객이 백업을 소홀히 하여 결과적으로 큰 손해를 입은 고객이 많았습니다. 비록 1개월 간의 작업으로 많은 사이트가 복원되었지만 온라인 쇼핑몰 등은 큰 피해가 불가피했지만 이로 인해 별도의 보상을 받는 것은 쉽지 않아 보입니다.

조금 귀찮더라도 항상 백업을 생활화하여 불의의 사태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1개 댓글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