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회원 IP 주소 표시하기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사용자들이 회원으로 가입하는 경우 보안상의 이유로 등록 사용자들의 IP 주소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워드프레스 회원 IP 주소 표시를 원하는 경우 Register IPs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회원 IP 주소 표시하기

워드프레스 회원 IP 주소 표시하기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의 사용자 > 모든 사용자 메뉴에서 모든 사용자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별 사용자 이름을 클릭하면 개별 사용자의 상세 프로필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자들의 IP 주소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회원들의 IP 주소를 확인하고 싶은 경우 Register IPs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 새로 추가 페이지에서 Register IPs로 검색하여 이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회원 IP 주소 표시하기 2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모든 사용자 페이지에 IP Address 열이 추가되고 회원 IP 주소가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회원 IP 주소 표시

개인정보 참고 사항

이 플러그인은 signup_ip 키 아래에 새로운 사용자의 wp_usermeta 데이터를 추가합니다. 이 데이터는 사용자 계정과 직접 연결되며 DB (데이터베이스)를 통해서만 편집이 가능합니다. 사이트에서 사용자 계정이 삭제되면 데이터도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어떠한 데이터도 외부로 전송되지 않으면 모든 데이터는 해당 워드프레스 사이트 내에서 유지됩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방문자 IP 주소 표시하기

사이트 방문자의 IP 주소를 감지하여 표시하고 싶은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코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코드를 사용 중인 워드프레스 테마의 함수 파일(functions.php)에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차일드 테마를 사용해야 테마가 업데이트되어도 수정사항/추가사항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 방문자 IP 주소 표시하기
function get_the_user_ip() {
if ( ! empty( $_SERVER['HTTP_CLIENT_IP'] ) ) {
//check ip from share internet
//공유 인터넷에서 IP 체크
$ip = $_SERVER['HTTP_CLIENT_IP'];
} elseif ( ! empty( $_SERVER['HTTP_X_FORWARDED_FOR'] ) ) {
//to check ip is pass from proxy
//프록시에서 IP가 통과하는 지 체크
$ip = $_SERVER['HTTP_X_FORWARDED_FOR'];
} else {
$ip = $_SERVER['REMOTE_ADDR'];
}
return apply_filters( 'wpb_get_ip', $ip );
}
 
add_shortcode('show_ip', 'get_the_user_ip');

// 출처: wpbeginner

방문자 IP 주소를 표시하고자 하는 곳(페이지나 사이드바 위젯 등)에 다음 숏코드를 추가하면 됩니다.

[show_ip]

코드를 테마 함수 파일에 추가하려면 대시보드에서 테마 편집기를 사용하거나 FTP로 접속하여 함수 파일을 편집하시기 바랍니다. 테마 편집기는 비활성화는 것이 보안상 유리하다고 합니다. (저는 테마 편집기를 비활성화하고 있습니다.) FTP 사용 방법은 여기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방문자나 회원들이 사이트에서 댓글을 달면 댓글 작성자의 IP 주소를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프라이버시 문제로 댓글 작성자의 IP 주소를 삭제하기를 원하는 경우에는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참고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