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페이팔 기부 버튼을 사이트에 추가하기

워드프레스에서 페이팔 기부 버튼을 추가해주는 다양한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 사용된 플러그인은 PayPal Donations라는 플러그인입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플러그인이 보안상의 문제가 있어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페이지에서 삭제되어 이 플러그인으로 바꾸었습니다.)

어떤 플러그인을 사용하든 기능에서 별 차이가 없을 것입니다. 사용자 평가가 좋고 많은 사용자가 사용하며 최근에 업데이트된 플러그인을 선택하면 무난할 것 같습니다. PayPal Donations는 이러한 조건에 부합하는 무료 플러그인 중 하나입니다.

워드프레스 페이팔 기부 플러그인

이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활성화하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대시보드에서 설정 > PayPal Donations를 통해 설정 페이지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페이팔 기부 플러그인

다양한 설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PayPal Account(페이팔 계정)에 페이지 계정(이메일 주소)을 입력하고 Currency(통화)는 U.S. Dollars를 선택합니다. (페이팔에서 원화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달러화를 선택하면 무난할 것 같습니다.) Return Page는 기부 후에 표시할 페이지의 URL을 입력하도록 합니다.

페이팔 기부

Select Button(버튼 선택)에서는 버튼 아이콘 모양을 선택합니다. Custom Button(사용자 지정 버튼)에 직접 만든 버튼을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적절한 설정을 했다면 숏코드를 사용하여 원하는 페이지나 적절한 위치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paypal-donation]

숏코드를 위와 같은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면 다음과 비슷하게 표시됩니다.

[custompaypalbutton]

"블로그 후원하기" 페이지에 이 플러그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후원 페이지를 보고 어떤 플러그인을 사용했는지 문의하는 분들이 간혹 있어서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업데이트: 플러그인을 삭제하고 페이팔 버튼 생성 페이지에서 직접 코드를 생성하여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