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페이지나 글에 다른 페이지/글을 삽입하는 Insert Pages

간혹 페이지나 글에 다른 페이지 혹은 글을 삽입하기를 원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으로 Insert Pages라는 무료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플러그인 > 플러그인 추가하기를 클릭하고 "Insert Pages"를 검색하여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하도록 합니다. 플러그인이 활성화되면 설정 > Insert Pages에서 옵션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페이지에 다른 페이지 삽입하기

위의 그림에서 (1) Shortcode format은 숏코드를 페이지 슬러그를 사용할 것인지, 혹은 페이지 ID를 사용할 것인지를 설정합니다. Use page slugs를 사용하면 가독성이 우수한 반면(즉, 삽입되는 컨텐츠의 제목을 쉽게 알 수 있음), Use page IDs를 선택하면 호환성이 더 좋아집니다(즉, 추후에 페이지의 slug를 바꾸더라도 영향을 받지 않음).

(2)에서는 삽입할 컨텐츠를 둘러싸는 래퍼(Wrapper)를 설정합니다.

(3)에서는 Use legacy methodUse normal method 중에서 선택합니다. Use legacy method를 선택하면 Beaver Builder, Page Builder by SiteOrigin과 호환되지만 덜 효율적입니다. 이 두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Use normal method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Beaver Builder는 Visual Composer와 같은 페이지 빌더인데, 페이지 빌더 중에 가장 좋은 평을 받는 플러그인입니다("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의 장점과 단점" 참고).

이제 페이지나 글에서 다른 페이지나 글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글 편집 화면에서 편집기 툴바에 "Insert Page" 아이콘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페이지에 다른 페이지 삽입하기

Insert Page 아이콘을 클릭하면 삽입할 수 있는 다름 글이나 페이지 목록이 표시됩니다. 원하는 글이나 페이지를 선택하면 숏코드 형태로 삽입됩니다.

[insert page='illum-sed-in-earum-doloremque-dicta' display='title']

위와 같은 형식으로 삽입됩니다. 위의 경우 "title" 즉 제목만 삽입됩니다. titlecontent로 바꾸면 내용만 삽입되고 all로 바꾸면 제목과 내용이 모두 삽입됩니다.

그리고 위젯으로도 삽입할 수 있도록 외모 > 위젯에 "Insert Page"라는 위젯이 제공됩니다.

추가: 위의 플러그인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Posts in Page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간단한 숏코드를 사용하여 페이지에 포스트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위젯으로 삽입하기

페이지의 내용(컨텐츠)을 위젯으로 삽입하는 또 다른 방법으로 Pages In Widgets이나 Page in Widget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페이지를 위젯으로 삽입하기

Pages In Widgets 플러그인은 위와 같은 위젯 옵션을 제공합니다.


5개 댓글

  1. 답변 감사드립니다.

    posts in page 플러그인에서

    [ic_add_posts ids='?']에 대한 숏코드를 페이지에 입력하였으나

    게시글이 일부만 나오는 문제가 존재합니다.

    혹시 이 부분에 대해 아시는 것이 없으실까요?

    1. 저는 테스트 결과 insert pages 플러그인을 사용했을 때 별 문제 없이 다른 글의 컨텐츠가 페이지나 글 등 원하는 곳에 표시가 되었습니다.

      현재 나다여라님의 경우 insert pages뿐만 아니라 posts in page 둘 다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서는 무슨 근본적인 문제가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먼저 문제가 무엇인지 체크하여 제거해야 제대로 작동할 것입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