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테마 옵션 내보내기/가져오기

일부 워드프레스 테마에서는 옵션을 내보내기 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테마 옵션 내보내기/가져오기 기능이 제공되면 다른 서버의 워드프레스 사이트로 테마 옵션을 수월하게 복제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아바다, 뉴스페이퍼, Flatsome, GeneratePress 테마에서 테마 옵션을 내보내기/가져오기 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옵션 내보내기/가져오기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복제하려는 경우 Duplicator와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사이트를 복제할 수 있습니다("워드프레스 사이트 이전하기 - Duplicator 플러그인 사용" 참고).

기존 사이트에 테마를 변경하고 다른 사이트에서 적용된 테마 옵션만 적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해당 테마 옵션을 참고하여 하나씩 적용하면 되지만 옵션이 많은 경우 시간이 제법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테마에서 테마 옵션을 내보내어 가져오는 기능을 제공하면 시간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 옵션 내보내기/가져오기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 테마에서 테마 옵션을 복사하여 다른 서버에 설치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붙여넣기 하고 싶은 경우 워드프레스 알림판 > Avada > Options > Import/Export에서 옵션을 내보내기(Export) 하여 다른 사이트에서 백업한 옵션을 가져오기(Import) 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옵션 내보내기/가져오기(feat. 아바다, GeneratePress, 뉴스페이퍼)

Export Options에서 옵션을 데이터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Import Options에서 내보내기 한 옵션을 임포트할 수 있습니다.

뉴스페이퍼 테마/Flatsome 테마 설정 내보내기/가져오기

뉴스페이퍼 테마를 사용하는 워드프레스 알림판 > Newspaper > Theme panel > Import/Export에서 Newspaper 테마 설정을 내보내기/가져오기 할 수 있습니다.

뉴스페이퍼 테마 옵션 내보내기/가져오기

Export Theme Settings 섹션(①)의 박스에 모든 테마 옵션이 인코딩된 문자열로 표시됩니다. 이 박스에 있는 데이터를 복사하여 다른 서버의 사이트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Export Theme Settings 섹션의 박스에 있는 문자열을 복사한 다음, 다른 서버에 설치된 뉴스페이퍼 테마 사이트의 Import Theme Settings 섹션(②)의 박스에 붙여넣기 하고 Import theme settings 버튼을 클릭하면 테마 옵션이 복제됩니다.

Reset Theme Settings 섹션(③)의 필드에 rest을 입력하고 Reset theme settings 버튼을 클릭하면 테마 설정이 초기화됩니다.

오른쪽의 Theme Panel Settings Backup 섹션에는 자동으로 저장된 테마 패널 설정 백업본 리스트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뉴스페이퍼 테마와 비슷한 방식으로 테마 설정을 백업할 수 있는 테마로 우커머스 전용 테마인 Flatsome이 있습니다. Flatsome 테마에서는 Flatsome > Advanced > Backup and Import에서 옵션을 백업/복원할 수 있습니다.

GeneratePress 테마 옵션 내보내기/가져오기

이 블로그에 사용되고 있는 GeneratePress 테마에도 설정을 내보내고 가져올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GeneratePress 테마를 사용하는 경우 외모 > GeneratePress > Import/Export 섹션에서 테마 설정을 내보내기(Export)/가져오기(Import) 할 수 있습니다.

GeneratePress 테마 옵션 내보내기/가져오기

※ GP 테마에서는 유료 버전에서만 옵션 내보내기/가져오기 기능이 제공되도록 바뀌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일부 워드프레스 테마에서 옵션을 내보내기/가져오기 하는 기능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이외에도 엔폴드, Salient, Impreza 등의 테마에서도 테마 설정을 가져오기/내보내기하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일부 테마는 테마 옵션을 백업/복원할 수 있는 플러그인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Astra 테마Import / Export Customizer Settings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사용자 정의 설정을 임포트/엑스포트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