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테마에서 제공하는 모든 데모를 동시에 설치할 수 있을까?

Last Updated: 2020년 11월 14일 | | 댓글 남기기

테마포레스트에서 판매하는 대부분의 테마에서 데모를 제공합니다. 아바다 테마의 경우 현재 약 37개의 데모가 제공되고 있고 BE 테마에서는 320개가 넘는 데모가 제공됩니다.

두 개 이상의 데모를 동시에 설치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가령 어떤 페이지는 A라는 데모에서 제공되는 페이지를 이용하고 다른 페이지는 B라는 데모에 포함된 페이지를 이용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또, 고객이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도록 모든 데모를 동시에 설치하기를 원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테마포레스트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테마에서는 여러 개의 데모를 동시에 올리면 메뉴가 중복되어 나타나는 등 설정이 꼬여서 원하는 대로 구현이 안 됩니다.

간혹 이런 질문을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아바다에서 여기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을 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즉, 각 데모는 자체 옵션이 있으므로 한 번에 하나의 데모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다른 데모를 설치하려면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초기화한 후에 다른 데모를 로드해야 합니다. 참고로 최근 아바다에서는 데모 콘텐츠를 선별적으로 로드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했고, 다른 데모를 설치할 수 있도록 설치된 데모를 제거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됩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데모 설치 제거

하지만 대부분의 다른 테마에서는 다른 데모를 설치하려면 기존 데모에서 로드된 설정을 먼저 삭제해야 합니다. 다른 데모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데모 콘텐츠를 제거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 아바다가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 블로그에 설치된 테마는 Publisher라는 매거진 테마입니다. 이 테마는 많은 기능이 있지만 일부 기능이 아직 안정화가 안 되어 버그가 눈에 띕니다. 이 때문에 일부 사용자에 의해 매우 안 좋은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

저는 꼭 필요한 기능만 사용하고 속도를 위해 테마에 포함된 비주얼 컴포저도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저처럼 심플하게 사용하고 싶은 경우 이 테마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비주얼 컴포저는 많은 유료 테마에서 사용되지만 별로 좋은 페이지 빌더는 아닙니다.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Elementor가 괜찮은 것 같습니다(참고).

이 테마에서 모든 데모를 동시에 설치할 수 없다는 이유로 최하 평점을 주는 사용자도 있네요. 사실 대부분의 Themeforest 테마에서 모든 데모를 동시에 설치할 수 없습니다.ㅎㅎ

워드프레스에서 모든 데모 설치

참고로 Elegant Themes의 Divi 테마에서는 사전 제작된 무료 레이아웃을 개별 페이지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Divi 레이아웃 팩

Divi 테마에서는 현재 29개 레이아웃 팩(총 236개 레이아웃)이 제공되며 각 레이아웃 팩에 약 8개 정도의 레이아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Shop 페이지는 Tea Shop 레이아웃 팩에서 제공하는 페이지를 로드하고, Contact 페이지는 Marathon 레이아웃 팩에 포함된 페이지를 로드할 수 있습니다. 레이아웃을 로드한 후에 콘텐츠만 바꾸어서 사용하거나 적절히 수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Elegant Themes에서는 매주 무료 레이아웃 팩을 만들어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작된 레이아웃 팩은 곧바로 Divi 테마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에서 제공하는 모든 데모를 동시에 설치할 수 있을까? 2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

할인 소식
Divi 레이아웃 AI 출시 기념 할인!
AI로 이미지, 텍스트, 코딩, 전체 페이지 레이아웃 생성 가능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 Divi
0
0
시간
0
0
Limited Time Offer
You This Coupon Code in Checkout
Click the code to Co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