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카테고리 순서를 변경하는 Category Order and Taxonomy Terms Order

워드프레스에서 카테고리 순서나 포트폴리오 등의 커스텀 포스트 타입의 카테고리 순서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Category Order and Taxonomy Terms Order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카테고리 순서를 변경하는 Category Order and Taxonomy Terms Order 플러그인

카테고리 순서를 변경할 수 있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이 플러그인은 현재 50만 개 이상의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어 있고 이 글 작성 당시 3개월 전에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습니다. 무료 플러그인의 경우 종종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플러그인은 가급적 최소화하는 것이 좋고, 꼭 설치해야 한다면 마지막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날짜를 살펴보고 업데이트가 오랫동안 이루어지지 않은 플러그인을 설치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Category Order and Taxonomy Terms Order를 설치하면 글 메뉴 아래에 Taxonomy Order가 추가되어 카테고리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포트폴리오 등의 메뉴에도 Taxonomy Order가 추가되어 카테고리 순서를 바꿀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카테고리 순서 변경

위의 그림과 같이 카테고리를 마우스 끌어서 원하는 곳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위젯을 사이드바에 추가하면 카테고리 항목 순서가 변경되어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카테고리 순서 변경

이 방법을 사용하면 사이드바에 카테고리 분류를 표시할 때 중요한 카테고리 항목부터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참고로 다음 글을 참고하여 "분류되지 않음" 또는 "Uncategorized" 카테고리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테마에서 제공되는 포트폴리오, FAQ 같은 사용자 정의 글 유형(커스텀 포스트 타입)의 카테고리 항목도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카테고리 순서 변경

위의 그림은 아바다 테마에 포함된 Portfolio에 추가된 Taxonomy Order 설정을 보여줍니다.

잘못 만들어진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사이트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의 경우 속도에 미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실제 속도에 미치는 영향은 설치된 플러그인, 사용하는 웹호스팅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2개 댓글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