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카테고리 병합 및 일괄 변경

워드프레스에서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나 태그를 하나로 병합하고 싶은 경우 플러그인을 사용하거나 워드프레스 일괄 작업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카테고리 병합 및 일괄 변경

Term Management Tools 플러그인 사용

2개의 카테고리를 하나로 합치고 싶은 경우 Term Management Tools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의 플러그인 » 새로 추가에서 Term Management Tools을 검색하여 이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2년 이상 업데이트가 안 되고 있기 때문에 최신 워드프레스 환경에서는 일부 테마나 플러그인과 충돌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저는 워드프레스 6.1 환경에서 테스트해보니 문제 없이 잘 작동했습니다.

Term Management Tools는 현재 2만 개 이상의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지만, 이런 플러그인은 소기의 목적을 달성한 후에 삭제하면 됩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카테고리나 태그를 병합하려는 경우, 먼저 백업을 실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글 » 카테고리일괄 작업 드롭다운 메뉴에 Set parent, Merge, Change taxonomy 등의 항목이 추가됩니다.

워드프레스 카테고리 병합 및 일괄 변경

병합하고자 하는 카테고리들을 선택한 다음, 일괄 작업 드롭다운에서 Merge를 선택합니다.

워드프레스 카테고리 병합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점선으로 표시된 부분에 병합 후 카테고리 이름을 입력하고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테스트를 해보니 새로운 카테고리 이름을 입력하거나 병합하는 카테고리 중 한 카테고리 이름을 입력해도 잘 작동했습니다.

워드프레스 일괄 작업 기능 사용하기

글이 그리 많지 않은 경우에는 워드프레스 일괄 작업 기능을 사용하여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를 하나로 병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Business 카테고리의 모든 글을 Lifestyle 카테고리로 병합하려는 경우

  1. 일괄 작업 기능을 사용하여 Business 카테고리의 모든 글에 Lifestyle 카테고리를 지정합니다.
  2. 글 » 카테고리에서 Business 카테고리를 삭제합니다.

그러면 Business 카테고리의 모든 글이 Lifestyle 카테고리로 합쳐지게 됩니다.

  1. 글 » 모든 글에서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①)
  2. 일괄 작업 드롭다운에서 편집을 클릭합니다(②).
  3. 그런 다음, 제목 앞에 있는 체크란을 체크하여 모든 글을 선택하고 (③)
  4.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④).
  5. 카테고리 섹션에서 새로운 카테고리 이름을 체크합니다(⑤).
  6. 마지막으로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하면 변경 사항이 적용됩니다.
워드프레스 카테고리 일괄 변경

글 개수가 많은 경우 오른쪽 상단의 화면 옵션을 클릭하여 페이지당 항목 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화면 옵션 - 페이지당 항목 수

페이지당 항목 수는 최대 999개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설정값을 높이면 모든 글 페이지가 매우 느리게 로드되어 작업하기가 쉽지 않을 수 있으므로 적당한 개수를 지정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작업은 태그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적용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 또는 태그를 하나로 병합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글이 많다면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여러 개의 카테고리를 하나로 합칠 수 있습니다. 글 개수가 많지 않다면 워드프레스의 일괄 작업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2개 댓글

  1. 안녕하세요
    PC버전에서 카테고리를 이 사이트처럼 묶어서 목록형태로 만들고 싶습니다.
    혹시 관련된 포스팅이 있을까요?

    1. 카테고리 페이지만 레이아웃을 다르게 설정하려면 Elementor 프로에서 카테고리 템플릿을 만드시면 됩니다.

      이 블로그에는 GeneratePress 테마가 사용되었는데요. 유료 버전에서는 외모 > Elements 루프 템플릿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카테고리 템플릿을 코딩으로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