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주목할 만한 새로운 플러그인 - Vertical and Horizontal Tree

깔끔한 사이트맵 트리 플러그인 - Vertical and Horizontal Tree

워드프레스 세계에서는 많은 유용한 플러그인이 계속 선 보이고 있습니다. 무료 플러그인은 많은 경우 2% 부족한 면이 있지만 그 중에서는 유료 플러그인 못지 않은 기능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유용한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주목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최근 릴리스된 플러그인으로서 유용한 기능을 보여주는 Vertical and Horizontal Tree라는 플러그인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Vertical and Horizontal Tree는 사이트맵을 트리 형식으로 표시해주는 플러그인입니다.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으며 WordPress.org에서 무료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Vertical-and-Horizontal-Tree

플러그인의 썸네일 사진만 보고서도 어떤 기능을 하는 플러그인인지 금방 알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기존에도 이와 비슷한 기능을 하는 플러그인이 있지만 무료 플러그인의 경우 그다지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상당히 깔끔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테스트로 사이트맵 트리를 하나 만들어보았습니다.

Sitemap-Tree-in-WordPress

조금 더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옵션이 많았으면 좋겠지만 무료로 이 정도면 훌륭한 것 같습니다. 무료 버전에서는 이름을 바꾸고 항목을 삭제하는 정도의 기능만 제공합니다. 유료 버전에서는 드롭 앤 드롭 기능, 링크, 이미지 추가 기능 등이 제공된다고 하네요.

Vertical-and-Horizontal-Tree-Pro

혹시나 싶어 사이드바에 숏코드를 입력하여 추가해보니 너비가 맞지 않네요. 사이드바에 추가하기를 원한다면 CSS 등을 사용하여 레이아웃을 수정해주는 작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사용이 간단하면서도 유용한 기능을 제공하는 사이트맵 트리 생성 플러그인인 Vertical and Horizontal Tree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