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한 워드프레스 이미지 팝업 플러그인 BAD UX POPUP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팝업 창을 띄우고 싶은 경우 Popup Maker, Popup Builder와 같은 무료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플러그인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단순하게 이미지 팝업을 띄우는 용도로는 조금 과한 플러그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심플한 이미지 팝업 플러그인을 원하는 경우 Studio JT에서 최근 공개한 BAD UX POPUP이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기능이 많으면서 사용하기 쉬운 팝업 플러그인을 찾는다면 Brave Popup Builder와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Brave 플러그인은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쉽게 팝업과 고정 사이드바 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사용이 쉬운 워드프레스 팝업 플러그인 Brave Popup Builder" 참고).

BAD UX POPUP - 심플한 워드프레스 이미지 팝업 플러그인

Studio JT는 국내에서 실력을 인정받는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업체 중 하나입니다. 이 블로그에서 작년 워드프레스 구축 사례로 Studio JT가 구축한 글로벌 코스메틱 기업, 잇츠한불의 웹사이트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Studio JT에서 사내에서 사용하던 이미지 팝업 플러그인을 최근 Studio JT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무료로 공개했습니다.

플러그인 이름이 BAD UX POPUP인데요. 팝업창은 사용자에게 불편함을 유발해 좋은 첫인상을 주기 어렵고, UX (사용자 경험) 측면에서 추천하진 않지만 그에 비해 우리나라는 유독 메인 팝업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플러그인 이름을 BAD라고 지었다는 후문이네요.

Bad UX Popup은 설정도 매우 단순합니다. 팝업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 그림과 같이 이미지를 추가하고 몇 가지 설정을 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심플한 워드프레스 이미지 팝업 플러그인

인터페이스가 한글로 되어 있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옵션에 대해 별다른 설명을 할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고급설정을 클릭하면 팝업 위치와 글자 색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BAD UX POPUP - 단순한 이미지 팝업 플러그인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다가 문제가 발생하면 플러그인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피드백을 주면 금방 해결해줄 것 같습니다. 저는 아바다 테마에서 팝업이 헤더에 가려지는 현상이 발생하여 문제를 보고하니 금방 버그가 해결된 버전이 올라왔습니다.

플러그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다운로드는 Studio JT 블로그 글을 참고해보세요.

마치며

Popup Maker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해보면 너무 많은 옵션에 압도 당할 수 있습니다. 심플하게 이미지로 팝업을 만들고 싶은 경우 스튜디오 제이티에서 공개한 이미지 팝업 플러그인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UX를 위해 팝업은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한 것 같습니다. 꼭 사용해야 하는 경우 최소한으로 사용하고 모바일 팝업은 가급적 비활성화하는 것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Bad UX Popup에는 PC와 모바일 기기에 대하여 팝업을 표시할 것인지 선택하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1개 댓글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