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우커머스용 이메일 커스터마이저(Email Customizer)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우커머스용 이메일 템플릿을 커스텀하려는 경우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플러그인으로 Kadence WooCommerce Email Designer와 같은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무료 플러그인으로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 WooCommerce Email Templates와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에 소개한 플러그인은 코드캐년(Codecanyon)에서 제거되어 더 이상 판매되지 않습니다. 대신 WooCommerce Email Templates 플러그인이 원하는 기능을 제공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우커머스용 이메일 커스터마이저(Email Customizer for WooCommerce) 플러그인

우커머스용 이메일 커스터마이저

Email Customizer는 릴리스된 지 조금 되었지만 비교적 최근에 베스트 셀링 플러그인 목록에 올라온 워드프레스 우커머스용 플러그인입니다.

Email Customizer를 사용하면 우커머스 이메일을 완전히 커스터마이징(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컬러, 헤더 & 푸터 포맷을 변경하고, 커스텀 링크를 추가하고, SNS에 링크시키고, 숏코드를 사용하여 이메일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작업이 친숙한 워드프레스의 '사용자 정의하기' 인터페이스를 통해 이루어지므로 쉽게 적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작업을 위해 더 이상 개발자에게 의뢰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경우 자신만의 Custom CSS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현재 커스터마이징을 하려면 코드 작업이 필요하고 PHP 템플릿을 편집해야 합니다. 그러나 프로그래머가 아니라면 소스를 수정하는 작업은 어려울 수밖에 없고, 프로그래머라 하더라도 이러한 작업은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개발자는 쉽게 사용이 가능한 환경을 제공하고, 수정 사항을 실시간으로 미리 볼 수 있고, 설정 후 테스트 이메일을 보낼 수 있도록 이 플러그인을 개발했다고 하네요.

기능:

  • 스타일, 색상, 헤더 & 푸터 형식 사용자 정의, 커스텀 링크 추가, SNS 링크 추가, 이메일 내용 사용자 정의
  • 고객에게 전송되는 이메일을 전송하기 전에 사용자 요구에 맞게 수정
  • 개발자는 이제 이메일 템플릿을 개발, 수정, 개선하면서 쉽게 변경 사항을 미리 확인 가능
  • 상점 관리자(Shop Manager)는 기존 우커머스 주문을 미리 보고 이메일을 전송/재전송(신규 주문, 인보이스 등)할 수 있음

가령 고객이 주문할 때 고객에게 전송되는 이메일을 수정하기를 원하는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커머스 신규 주문 확인 이메일

Email Customizer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플러그인 페이지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