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 애드센스 광고를 쉽게 추가할 수 있는 플러그인 5가지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 현재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뉴스페이퍼 (Newspaper) 같은 매거진 테마에서는 광고를 쉽게 배치할 수 있도록 테마 옵션에서 광고 코드를 추가하는 옵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테마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테마에서 광고 코드를 추가하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으면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정교하게 광고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애드센스 (AdSense) 배너 광고를 쉽게 추가하도록 돕는 다양한 무료 혹은 유료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이런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광고를 효과적으로 배치하면 애드센스 광고 수익 증대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플러그인

Ad Inserter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광고 플러그인 - Ad Inserter

Ad Inserter는 Google AdSense, Google Ad Manager(DFP – DoubleClick for publishers), 아마존 네이티브 쇼핑 광고를 포함한 거의 모든 종류의 광고를 지원하는 플러그인으로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다양한 위치에 광고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 포스트 앞뒤 (Insert before or after post)
  • 콘텐츠 앞뒤 (Insert before or after content)
  • 문단 앞뒤 (Insert before or after paragraph)
  • 무작위(랜덤) 문단 앞뒤 (Insert before or after random paragraph)
  • 여러 개의 문단 앞뒤 (Insert before or after multiple paragraphs)
  • 이미지 앞뒤 (Insert before or after image)
  • 댓글 앞뒤 (Insert before or after comments)
  • 요약문 앞뒤 (Insert before or after excerpt)
  • 페이지의 특정 요소 근처에 삽입 (CSS 선택자 사용)
  • 헤더 위에 삽입 (태그 다음) / 푸터에 삽입 (태그 앞에)
  • 포스트에서 상대적 위치에 삽입
  • 블로그 페이지에서 글 사이에 삽입 (인피드 AdSense)
  • 블로그 페이지에서 요약문 (요약글) 사이에 삽입
  • 댓글 사이에 삽입 (Insert between comments)
  • 커스텀 후크 위치에 삽입 (do_action () WP function)
  • CSS 선택자를 사용하여 특정 HTML 요소 앞뒤에 삽입

이 무료 플러그인은 현재 20만 개 이상 사이트에 설치되어 활성화되어 있고, 사용자 평가도 좋은 편입니다.

Advanced Ads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구글 애드센스 광고 플러그인 - Advanced Ads

Advanced Ads는 심플한 광고 관리자 플러그인으로, 이 플러그인 또한 Google AdSense, Google Ad Manager (DFP), Amazon 광고, media.net 등 거의 모든 종류의 광고를 지원합니다.

  • 무제한 광고 단위 (ad unit) 생성 및 표시
  • 광고 회전
  • 광고 시작 시간과 만료 시간 예약
  • 콘텐츠 및 사용자 그룹 기준으로 타켓 광고
  • 코딩 작업 없이 자동으로 글과 페이지에 광고 삽입
  • Selling Ads 애드온이라는 유료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웹사이트에서 자동으로 광고를 판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Quick Adsense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AdSense 광고 플러그인 - Quick Adsense

Quick Adsense는 워드프레스 광고 관리 플러그인으로, 플러그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빠르게 애드센스 또는 다른 광고 코드를 블로그 포스트에 삽입합니다. 뿐만 아니라,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광고를 포스트 내의 임의의 위치에 랜덤하게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 페이지가 단순하므로 복잡한 옵션을 사용자가 지정하지 않아도 되므로 복잡한 것을 싫어하는 분들은 이 플러그인으로 테스트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AdSense Plugin WP QUADS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광고 플러그인 - WP QUADS

이 무료 Google AdSense 플러그인은 10만 개 이상의 사이트에 사용되었던 Quick AdSense를 계승하여 기능을 개선한 플러그인입니다.

WP QUADS는 코딩이 잘 되었고 오버헤드(overhead)가 없으며, 매월 페이지 임프레션이 몇 백만 회가 되는 대형 웹사이트에도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몇 가지 주요 기능...

  • AMP 지원! AMP 광고를 자동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WP QUADS PRO 기능).
  • 모바일에 최적화된 반응형 애드센스 광고
  • 모바일, 태블릿, PC 기기에서 AdSense 광고 비활성화
  • 디바이스 크기에 따라 애드센스 광고 크기 정의

Wp-Insert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플러그인

Wp-Insert는 강력하면서도 사용이 쉬운 워드프레스 광고 관리 / 광고 삽입 플러그인입니다. 이 플러그인은 AdSense에 최적화되었으며 구텐베르크(Gutenberg) 에디터를 지원합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페이지나 글 콘텐츠의 상단, 하단, 왼쪽 또는 오른쪽에 광고를 배치할 수 있고, 지능적인 midpoint 감지 알고리즘으로 페이지/글 콘텐츠의 중간에 배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광고 위젯(Ad Widgets)을 사용하여 광고를 사이드바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워드프레스에서 구글 애드센스 배너 광고나 아마존 네이티브 광고를 정교하게 배치하고 싶은 경우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이 글에서는 많이 사용되는 애드센스 광고 플러그인순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개수를 늘리면 사이트 속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광고 개수를 달리하면서 페이지 로딩 속도를 관찰하여 최적의 개수와 광고 배치 위치를 결정하면 애드센스 광고 수익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고:


27개 댓글

  1. 안녕하세요 워프쌩 초보 인데요 구글 사이트 키트로 에드센스 연결을 해서 승인신청해서 7-15일 어제 워드센스 광고 승인이 나서 광고가 달리는데 다른곳은 광고가 다 나오는데 제일 중요한 본문 페이지에 광고가 전혀 달리고 있질 않아서 Ad insert 플러그인은 일단 설치 해 놨는데... 구글 사이트 키트 자동광고는 본문에는 원래 광고가 삽입되지 않나요?

    1. 자동광고를 설정하면 구글에서 알아서 적당한 광고를 표시합니다. 기다리시면 구글에서 검토를 거쳐 적당한 위치에 광고를 송출할 것입니다.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2. 광고를 모바일 화면과 컴퓨터 화면에 다르게 적용하고 싶습니다.
    지금은 사이트 제목 '하루팁닷컴' 바로 아래에 광고가 나오고 있는데, 컴화면에서는 괜찮아요. 그런데 모바일 화면에서는 너무 커서 온통 광고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컴퓨터에서는 지금처럼 그대로 나오고, 모바일 화면에서는 사이트 제목에서는 나오지 않게 할 수 있을까요?
    Ad Inserter 플러그인으로 첫번째 문단 아래에 나오도록 세팅했는데 제 의도와는 반대로 컴화면에만 적용되고 모바일 화면에는 적용되지 않네요.

    1. 광고를 넣을 때 div로 감싸서 넣으시면 어떨까요?

      GeneratePress 테마에서는 모바일, 태블릿, PC에서 요소를 숨겨주는 CSS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다음 글을 참고하여 적절한 CSS 클래스를 추가하여 테스트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https://www.thewordcracker.com/basic/%EC%9B%8C%EB%93%9C%ED%94%84%EB%A0%88%EC%8A%A4-generatepress-%ED%85%8C%EB%A7%88-css-%EB%AF%B8%EB%94%94%EC%96%B4-%EC%BF%BC%EB%A6%AC/

      1. 사이트 제목 바로 아래 나오는 광고는 제가 넣은 것이 아니라 저절로 뜨는 자동광고입니다. 그럼 모바일에서는 자동광고를 끄고 수동으로 넣어야 할까요?

  3. 안녕하세요~ 우연히 방문하게 되어 많은 공부가 되고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고 싶은데 처음에 상용해볼만한 속도빠른 무료 테마가 있을까요?

  4. 안녕하세요! 올려주신 게시물 보면서 워드프레스 하나씩 잘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막히는 부분이 있어서 이렇게 문의 드리게 되었습니다..

    제가 워드프레스를 2차 도메인의 하위도메인으로 이용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 앵커광고는 나오는데 클릭하면 다른 페이지 로딩중에 나오는 모바일 전면광고는 안나오는데 혹시 어떻게 활성화시키는 지 알 수 있을까요.. 애드센스 내의 자동광고는 모두 활성화 눌렀습니다.

    1. 안녕하세요, 정가님.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하여 해당 사이트에 대하여 "모바일 전면 광고"를 활성화해도 모바일에서 전면 광고가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나요?

      https://www.screencast.com/t/Uu7sFhoZ

      백업을 한 다음, 테마를 기본 테마 중 하나(예: Twenty Twenty-One)로 변경한 후에 작동하는지 체크해보시겠어요? 또한, 다른 사람의 스마트폰으로 데이터 통신을 이용하여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에도 전면광고가 표출되는지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신의 컴퓨터나 폰으로 사이트에 접속할 때 광고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는 것 같습니다.

    1. 안녕하세요, 박철훈님. 소제목의 스타일은 CSS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https://www.thewordcracker.com/basic/%EC%9B%8C%EB%93%9C%ED%94%84%EB%A0%88%EC%8A%A4-%EC%86%8C%EC%A0%9C%EB%AA%A9-%EC%8A%A4%ED%83%80%EC%9D%BC-%EB%B3%80%EA%B2%BD%ED%95%98%EA%B8%B0/

      기본적인 CSS를 알면 쉽게 조정이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에서 CSS를 적용하는 기본적인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https://www.thewordcracker.com/basic/%EC%9B%8C%EB%93%9C%ED%94%84%EB%A0%88%EC%8A%A4%EC%97%90-css%EB%A5%BC-%EC%A0%81%EC%9A%A9%ED%95%98%EB%8A%94-%EB%B0%A9%EB%B2%95%EA%B8%B0%EC%B4%88/

  5. 안녕하세요? 저는 워프 초보인데요. 우선 좋은 포스팅 글 감사합니다.

    위에 Ad inserter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다양한 위치에 광고를 넣을 수 있다고 설명하셨는데요.

    제가 궁금한 것은 헤더(태그) 위 아래에도 광고를 배치할 수 있다고 한 부분이 사실인지요? 저는 글 h2태그 위에만 한 두개 광고를 넣고 싶은데요.

    ad insert 플러그인 관련 다른 글을 찾아봐도 h2태그 위에 광고를 넣는 메뉴는 없는 것 같아서 질의 드립니다.

    1. 안녕하세요, 워프 초보님. 위의 글을 살펴보면 "CSS 선택자를 사용하여 특정 HTML 요소 앞뒤에 삽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본문의 h2 태그 위에만 광고를 넣는 것이 가능할 것입니다. 시간이 될 때 이 부분은 한 번 살펴볼게요.

  6. 안녕하세요.현재 AD Inserter 사용하고 있는데 애드센스 광고가 아닌, 구글애널리틱스 IP추적을 위한 코드를 삽입하기 위해서는 어디에서 진행하면 되는가요? 티스토리에서는 html에서 추가하였는데 몰라서 질문드립니다.

    1. 안녕하세요, 스마일헬스님. 구글애널리틱스 IP 추적을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코드를 삽입하는지 살펴보니 head 부분에 추가할 코드와 여는 body 태그 바로 위에 위에 추가할 코드가 있는가 보네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후크를 한 번 체크해보시겠어요?

      - wp_body_open 액션: Triggered after the opening body tag. (여는 body 태그 다음에 트리거됨)

      https://developer.wordpress.org/reference/hooks/wp_body_open/ 글을 참고해보세요. 예제에 보면 Google Tag 코드를 삽입하는 예가 있습니다.

      - wp_head 액션: Prints scripts or data in the head tag on the front end. 헤드 태그 사이에 스크립트나 데이터를 추가합니다.

      https://developer.wordpress.org/reference/hooks/wp_head/

    1. 안녕하세요, 한기님. 이 블로그에서는 애드센스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사실 광고 자체가 PC 기준으로 페이지당 1~2개(전면 페이지에는 1개 나머지 페이지에서는 2개)만이 표시되고 있습니다.

      광고는 GeneratePress의 훅을 이용하여 추가했습니다. 유료 버전에서는 Elements를 사용하여 쉽게 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GeneratePress 무료 버전에서도 테마 함수 파일에 코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https://www.thewordcracker.com/intermediate/generatepress-%ED%85%8C%EB%A7%88-%ED%9B%84%ED%81%AC-%EC%82%AC%EC%9A%A9%ED%95%98%EA%B8%B0/

  7. 안녕하세요! 혹시 해당글에서 "참고" 아래 부분에 관련글들이 나오는데 그 사이에 똑같은 크기로 광고가 송출되는 것이 확인되네요..
    혹시 이 부분에 광고 삽입은 어떻게 하는건가요?!

    1. 안녕하세요, 이구아나님.

      구글 애드센스의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입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일정 요건을 충족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기능은 일부 게시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하려면 트래픽 규모와 고유한 페이지 수에 대한 최소 요건을 충족하는 사이트가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요건을 정한 이유는 일치하는 콘텐츠를 통해 방문자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해서입니다.

      다음 구글 문서를 참고해보세요: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9189566

  8. 워드프레스 초보입니다
    애드센스 승인 된후에 서브도메인에도 이미 승인받음 애드센스
    를 사용할수 있나요???

  9. 글 잘 봤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advanced ads로 자동광고 코드만 삽입해서 쓰고 있습니다. 사실 자동광고만 사용하면 플러그인 필요 없긴 한데 관리자인 저 한테 광고 안뜨게 하는 기능 때문에 플러그인을 쓰고 있네요.

    1. 광고를 정교하게 배치하려는 경우 애드센스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 같습니다.

      즐거운 한 주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