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에서 댓글 활성화/비활성화하기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인 아바다(Avada) 테마는 꾸준히 새로운 데모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워드프레스 알림판 > Avada > Demos 페이지를 방문하면 SEO, Spa, Sports, Movers 등 4개 데모가 새로 추가된 것으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아바다 데모

SEO 데모를 로드하여 살펴보니 개별 글(Single Post)에 댓글이 표시되지 않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여러 차례 데모를 로드했다가 삭제하는 작업을 반복하는 과정에서 옵션이 꼬였는지 모르겠습니다.

Avada에서 포스트의 댓글 활성화/비활성화하기

아바다에서 포스트의 댓글은 알림판 > Avada > Theme Options > Blog > Blog Single Post에서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 댓글 활성화

Comments 옵션을 On 또는 Off합니다.

Avada에서 페이지의 댓글 활성화/비활성화하기

아바다에서 페이지의 댓글은 알림판 > Avada > Theme Options > Extra > Miscellaneous > Comments on Pages에서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아바다 페이지 댓글 활성화 / 비활성화

하지만 Comments on PagesOn으로 설정해도 기존 페이지에 댓글이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페이지 > 모든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댓글을 표시하고지 하는 페이지 위에 마우스를 올립니다.

빠른 편집

빠른 편집(Quick Edit)을 클릭한 다음, 댓글 허용(Allow Comments)를 체크하고 업데이트(Update)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에 댓글이 표시될 것입니다. (이 방법은 개별 글과 아래의 포트폴리오에도 적용됩니다.)

모든 페이지에 댓글을 표시하려면 일괄 작업 기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Avada에서 포트폴리오의 댓글 활성화/비활성화하기

포트폴리오의 댓글은 알림판 > Avada > Theme Options > Portfolio > Portfolio Single Post에서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아바다 포트폴리오

마치며

이상으로 아바다 테마에서 댓글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아바다에서는 각 포스트 타입에 대하여 댓글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위의 방법으로도 댓글이 표시되지 않으면 설정 > 토론에서 댓글 관련 설정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