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슬라이더 레볼루션 IE 지원 종료

Last Updated: 2022년 10월 14일 | | 댓글 남기기

인기 워드프레스 슬라이더 플러그인인 Slider Revolution은 버전 6.6.3에서 IE11에서 에러가 발생하는 버그를 수정하고 IE11에 대한 지원을 종료했습니다.

워드프레스 슬라이더 레볼루션 IE 지원 종료

워드프레스 슬라이드 레볼루션 업데이트

Slider Revolution은 동적인 슬라이더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인기 워드프레스 슬라이더로 아바다, 뉴스페이퍼 등 일부 인기 테마에도 번들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유료 테마에 번들로 제공되는 프리미엄 플러그인의 라이선스는 테마 판매자에게 있으므로 최종 사용자는 지원과 업데이트를 플러그인 개발로부터 받을 수 없습니다.

워드프레스는 2021년 8월부터 IE11에 대한 지원을 종료했습니다. IE11은 금년(2022년) 6월 15일에 서비스가 완전히 종료되어 시장에서 사실상 퇴출되었습니다.

현재 국내 인터넷 익스플로러(IE) 점유율을 확인해보니 0.43%로 무시할 만한 수준으로 점유율이 떨어졌네요.😁😁😁

국내 브라우저 점유율 비교 및 추이

구글 크롬이 독주를 하고 있는 가운데 사파리 브라우저가 상승세를 타고 있고, 웨일 브라우저, 엣지 브라우저는 점유율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파이어폭스나 오페라 브라우저의 점유율은 무시할 만한 수준으로 낮습니다.

몇 년 전만 해도 IE에 대한 대응 요구 때문에 퍼블리셔들이 많은 스트레스를 받았지만 이제는 IE 점유율이 무시할 만한 수준이므로 굳이 IE에 대응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개발자 커뮤니티에서도 몇 년 전부터 IE에 대한 대응을 포기하는 분위기였습니다.)

대부분의 워드프레스 테마에서는 IE를 지원하지 않고, 워드프레스도 5.8 버전 이후부터 IE를 지원하지 않으므로 IE에서도 제대로 작동하는 사이트를 만들려는 경우에는 워드프레스가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IE에 대응해야 한다면 크로스 브라우징 전문가를 고용하여 대응할 수 있겠지만, 시간과 비용 투자 대비 효용성이 크게 떨어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참고로 Slider Revolution은 화려한 슬라이더를 만드는 데 적합한 플러그인이지만 사이트 속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속도가 중요한 사이트인 경우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더 레볼루션으로 슬라이드를 만들어야 한다면 유료 버전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을 활용하면 보다 수월하게 슬라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

할인 소식
Divi 레이아웃 AI 출시 기념 할인!
AI로 이미지, 텍스트, 코딩, 전체 페이지 레이아웃 생성 가능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 Divi
0
0
시간
0
0
Limited Time Offer
You This Coupon Code in Checkout
Click the code to Co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