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스팸 방지 플러그인 Anti-Spam by CleanTalk 보안 업데이트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활성화되면 방문자와 함께 증가하는 불청객이 있습니다. 바로 스팸인데요. 다행히 워드프레스에서는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스팸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보통 Akismet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효과적으로 스팸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댓글 블랙리스트 기능을 사용하여 스팸 댓글을 걸려내고 있습니다. 하루에도 수 십 개의 스팸 댓글이 차단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댓글, 회원 가입, 컨택트 폼의 스팸을 방지하는 Anti-Spam by CleanTalk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스팸 방지 플러그인 CleanTalk

Spam protection, AntiSpam, FireWall by CleanTalk (이하 "Anti-Spam by CleanTalk") 플러그인은 현재 약 9만 개의 사이트에 활성화되고 있는 무료 스팸 방지 플러그인으로 Contact Form 7, Contact Form by WPForms, Ninja Forms, Gravity Forms, MailChimp, Formidable forms, WooCommerce, JetPack 댓글 및 컨택트 폼 BuddyPress, bbPress, S2Member, MailPoet, wpDiscuz, 모든 WordPress 회원 가입 & 컨택트 폼 및 테마를 지원합니다.

CAPTCHA, 질문, 퀴즈, 그림 퍼즐 맞추기 등의 방법을 사용하지 않는 범용 안티스팸 플러그인으로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1. 스팸 댓글 방지
  2. 스팸 회원 가입 방지
  3. 스팸 컨택트 이메일 방지
  4. 스팸 주문 방지
  5. 스팸 예약 방지
  6. 스팸 구독 방지
  7. 스팸 설문조사 방지
  8. 위젯에서 스팸 방지
  9. 우커머스에서 스팸 방지
  10. 기존 스팸 댓글과 스팸 회원 (사용자)를 체크하여 제거
  11. 모바일 사용자 및 모바일 기기와 호환
  12. 유럽의 GDPR과 호환
  13. 실시간 이메일 유효성 검사: 실제 이메일인지 아닌지 여부 확인
  14. 일회용 이메일 차단
  15. 스팸을 차단하여 구글 페널티를 받지 않고 SEO 향상
  16. 모바일 친화적인 안티 스팸 & 방화벽
  17. 검색 폼에서 스팸 방지

이 플러그인은 크로스사이트 스크립팅(Cross-Site Scripting) 문제가 발생하여 최신 버전에서 수정되었습니다. CleanTalk 스팸 방지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경우 반드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재차 강조하지만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안전하게 운영하기 위해서는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을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오랫동안 업데이트되지 않고 방치되는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워드프레스가 며칠 전에 5.3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아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지 않았다면 사이트를 백업한 다음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WordPress 5.3에서는 블럭 에디터(구텐베르크) 기능이 크게 개선되었고 Twenty Twenty 테마가 추가되었습니다.

※ 워드프레스에 탑재된 댓글 블랙리스트 기능을 사용하여 스팸 댓글을 차단하는 경우, 너무 많은 항목을 블랙리스트에 추가할 경우 Not Acceptable! Mod_Security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Mod_Security 오류가 발생하면 웹호스팅 업체에 연락하여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참고).

참고: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