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새로운 WPML에서 Visual Composer와 Divi에 대한 지원 개선

이때까지 Visual Composer나 Divi Builder와 같은 페이지 빌더로 작성된 사이트를 번역하려면 각 언어에 대하여 각 페이지를 새로 만들어야 했지만 WPML 3.6.0에서는 번역할 텍스트만 추출하여 쉽게 번역할 수 있도록 개선된다고 합니다. (현재 WPML 3.6.0 베타 버전이 릴리스되어 있습니다.)

사실 이러한 개선 내용은 많은 페이지를 번역하는 경우에 유용할 것 같습니다. 보통은 WPML에서 지원하는 "컨텐츠 복사" 기능을 사용하여 쉽게 각 언어별로 번역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개인이 하나씩 번역해 나가는 경우에는 보통 이런 방법을 사용할 것입니다.)

WPML 컨텐츠 복사

참고로 그냥 글을 복제하여 언어별로 각 페이지별로 만드는 경우에는 기존 방식으로 하면 될 것 같습니다. 가령, 번역할 내용을 MS Word 등의 문서로 받아서 디자이너가 일일이 번역 내용을 붙여넣기 하는 방식이 여기에 해당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은 소규모 사이트에는 괜찮지만, 엄청나게 많은 컨텐츠가 있는 사이트의 경우 일일이 디자이너가 내용을 복사해 넣는다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번역할 내용을 추출하여 번역가에게 보내어 번역한 후에, 자동으로 각 언어에 대한 글/페이지가 생성되도록 하는 자동화된 방식을 사용해야 할 것입니다. 이 경우 새로운 기능이 꼭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WPML과 Divi

참고로 기존 방식으로 계속 번역할 수 있습니다. WPML의 Translation Editor로 바꾸는 경우에는 기존 번역(현재 번역)은 그대로 유지되지만, 페이지를 업데이트하는 경우 처음부터 번역해야 한다고 합니다. Divi에서 새로운 번역 방법에서는 WPML에서 Divi의 각 셀에서 번역 가능한 문자열을 추출한다고 합니다.

WPML과 Beaver BuilderBeaver Builder는 새로운 기능이 다음에 지원된다고 합니다. 이번 릴리스에서는 숏코드를 사용하는 페이지 빌더에 대한 일반 지원을 추가했다고 하네요. VC와 Divi가 여기에 해당됩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