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사진 갤러리 플러그인 Final Tiles Grid 보안 업데이트

Final Tiles Grid는 이미지 갤러리, 포토 갤러리, 포트폴리오 갤러리, 타일 갤러리 기능이 모두 포함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입니다. 이 워드프레스 사진 갤러리 플러그인에서 최근 보안 문제가 수정된 업데이트가 공개되었습니다. Final Tiles Grid를 사용하는 경우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세요.

워드프레스 사진 갤러리 플러그인 Final Tiles Grid 보안 업데이트

워드프레스 사진 갤러리 플러그인 Final Tiles Grid

Image Photo Gallery Final Tiles Grid는 하나의 플러그인에 이미지 갤러리, 사진 갤러리, 포트폴리오 갤러리, 타일 형태의 갤러리 기능이 포함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으로 라이트박스(Lightbox)와 허버(Hover)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핀터레스트 (Masonry) 포트 갤러리와 타일 그리드 갤러리를 지원합니다.

4만 개 이상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Final Tiles Grid 플러그인에 몇 가지 XSS 보안 취약점이 발견되어 최신 버전(3.4.19)에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원격 공격자가 이미지의 Title 및 Caption 필드를 통해 임의의 웹 스크립트나 HTML을 주입할 수 있으므로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늘 강조하지만 워드프레스 자체는 보안에 강하지만 워드프레스 코어, 테마, 플러그인의 업데이트를 소홀히 할 경우 악성코드에 감염되거나 해킹을 당할 우려가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정기적으로 백업하여 안전하게 사이트를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사진 갤러리 플러그인

워드프레스에는 다양한 사진 갤러리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갤러리 플러그인으로 NextGEN Gallery가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한 때 100만 개 이상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었지만, 지금 살펴보니 80만 개 이상 사이트에 설치되어 있네요.

NextGEN 갤러리 플러그인은 호불호가 갈렸는데, 지금은 평가를 살펴보니 과거보다는 개선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모바일 친화적이라고 소개하고 잇는 Photo Gallery by 10Web이라는 무료 사진 갤러리 플러그인이 30만 개 이상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유료 플러그인으로는 Justified Image Grid, Unite Gallery 등이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Justified Image Grid는 2만 개 이상 판매를 기록하고 있고 사용자 평가도 4.79 (5.0 만점)로 무난한 편입니다. Unite Gallery 플러그인은 10개의 프리미엄 타입, 120개 이상의 갤러리 옵션을 제공합니다.

테마에서 제공하는 포트폴리오 기능

아바다 또는 엔폴드와 같은 워드프레스 테마를 사용하는 경우 테마에서 제공하는 포트폴리오 기능을 먼저 테스트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테마에서 제공하는 Portfolio 기능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무료 플러그인 또는 유료 플러그인을 고려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