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쉽게 결제 받는 방법 (feat. WPForms)

워드프레스에서 우커머스 쇼핑몰을 구축하여 온라인을 결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판매할 상품이나 서비스가 많지 않은 경우 굳이 쇼핑몰까지 만들 필요 없이 WPForms와 같은 컨택트 폼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쉽게 결제를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WPForms에서는 PayPal과 Stripe뿐만 아니라 Authorize.Net 결제 게이트웨이를 통한 결제도 지원합니다. 해외를 대상으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경우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쉽게 결제 받기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쉽게 결제 받는 방법

예를 들어, 세미나 등록 양식을 만들어 참석자들이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고 동시에 세미나 등록비를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고 싶은 경우, 우커머스(WooCommerce)와 같은 덩치 큰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쇼핑몰을 구축하는 것보다 등록 양식에서 곧바로 결제를 할 수 있다면 세미나 등록자들도 편리할 것입니다.

인기 컨택트 폼 플러그인인 WPForms에서는 페이팔, 스트라이프, Authorize.Net과 같은 PG(결제 게이트웨이)로 결제할 수 있는 애드온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애드온을 활용하면 간편하게 결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WPForms를 사용하여 PayPal과 Stripe로 결제를 받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이 글에서는 WPForms에서 지원하는 PG 중 하나인 Authorize.Net과 WPForms와의 통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Authorize.Net 결제 게이트웨이(PG)

Authorize.Net

Authorize.Net은 43만 명이 넘는 고객들을 대신하여 수 십억 건의 거래를 처리하는 결제 대행업체(payment processor)입니다.

위키피디아에 의하면 Authorize.Net은 미국에 기반을 둔 결제 게이트웨이 서비스 제공업체로, 판매자(가맹점)가 홈페이지나 인터넷 프로토콜(IP) 연결을 통해 신용카드와 전자수표 결제를 받을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1996년에 설립된 Authorize.Net은 현재 Visa Inc.의 자회사입니다. 이 업체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객들이 웹 사이트에 직접 신용카드 및 배송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Authorize.Net에서 지원하는 통화 종류

Authorize.Net은 미국, 캐나다, 영국, 유럽, 호주 등에 소재한 판매자들의 거래를 처리할 수 있으며 여러 종류의 통화를 지원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기업들은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사업장 소재지지원되는 통화웹사이트/리소스
미국, 캐나다USD, CADhttps://www.authorize.net/
영국, 유럽CHF, DKK, EUR, GBP, NOK, PLN, SEK, USD영업팀: globalsales@authorize.net 또는 전화: +44 (0) 203 564 4843
오스트레일리아AUD, NZD, USD영업팀: globalsales@authorize.net 또는 전화: +61 (0)2 8228 1466

WPForms와 Authorize.Net 통합

WPForms는 현재 400만 개 이상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는 인기 컨택트 폼 플러그인입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다양한 무료 및 유료 컨택트 폼(문의 양식)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ntact Form 7이 오랫동안 인기를 끌고 있고 지금도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활성화되어 있지만 사용편의성 측면에서는 WPForms이 더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쉽게 문의 폼을 만들 수 있는 WPForms는 단기간에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여 CF7의 아성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WPForms와 Contact Form 7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WPForms에서 최근 Authorize.Net 애드온을 선보였습니다! 따라서 WPForms로 만든 컨택트 폼을 사용하여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Authorize.Net 계정으로 신용카드 결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WPForms와 Authorize.Net와의 통합으로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쉽게 결제를 할 수 있고, 관리자 입장에서도 복잡한 우커머스 플러그인을 설치하지 않고 간단히 컨택트 폼을 통해 거래를 할 수 있어 간단한 결제를 처리해야 하는 환경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우리나라에서는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것 같아서 아쉽네요.

워드프레스 WPForms와 Authorize.Net 통합

Authorize.Net 애드온 사용 시 이점:

  • 매우 쉬운 설정
  • 온라인으로 주요 신용카드 결제 가능
  • 모바일 최적화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모든 기기에서 결제 가능
  • 상품 및/또는 서비스를 단발성 또는 정기 결제 방식으로 판매 가능
  • 조건부 로직(Conditional Logic)을 활성화하여 보다 지능적이고 능률적으로 결제 양식을 만들 수 있음.
  • Authorize.Net의 맞춤형 고급 사기 감기(Advanced Fraud Detection) 활용

복잡한 쇼핑몰 사이트가 필요하지 않고 심플하게 결제할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한 경우(예: 세미나 등록, 기부 받기 등) WPForms의 Authorize.Net이나 페이팔 또는 Stripe 애드온을 사용하여 몇 번으로 클릭으로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Authorize.Net 애드온은 WPForms » Addons로 이동하여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 애드온이 활성화되었다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의 왼쪽 메뉴에서 WPForms » Settings를 클릭하고, Payments 탭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워드프레스 컨택트 폼 플러그인 WPForms에서 간단하게 결제 받기

Currency 드롭다운에서 통화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Authorize.Net 섹션으로 이동하여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Authorize.Net 계정과 연동시키기 위해 몇 가지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키(key)는 테스트 거래와 라이브(실제) 거래에 따라 다릅니다.

Authorize.Net 정보 입력 - 워드프레스 연동

키 정보는 Authorize.Net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Authorize.Net 계정을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연결하면 홈페이지에서 바로 결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WPForms 컨택트 폼 양식에서 쉽게 결제를 받는 방법

WPForms Authorize.Net 애드온은 WPForms의 Elite 라이선스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우커머스 플러그인을 설치하지 않고 고객이 몇 가지 정보를 입력하거나 선택하고 곧바로 결제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고 싶은 경우 WPForms에서 제공하는 PayPal, Stripe 또는 Authorize.Net과 같은 애드온을 활용하면 설정이 쉽고 사용도 편리합니다.

다만, Stripe와 Authorize.Net은 우리나라에 기반을 둔 기업이나 개인이 사용하는 데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트라이프는 수수료가 페이팔보다 저렴하여 더 바람직한 PG이지만, 한국에서는 계정을 만들 수 없습니다. 하지만 합법적인 방법으로 Stripe 계정을 만들어주는 서비스도 있으므로 해외 거래 시 수수료를 줄이고 싶은 경우에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페이팔(PayPal)은 해외 결제용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정부 규제에 의해 대한민국 내에서 만든 PayPal 계정 간에는 페이팔 거래가 제한되므로 국내 결제용으로 페이팔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외에서 만든 페이팔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