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비밀번호 초기화 링크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비밀번호 초기화 링크가 올바르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오류

워드프레스에서 회원 가입을 하면 이메일로 비밀번호 설정 링크까지는 오지만 링크를 클릭해보면 위의 그림과 같이 "비밀번호 초기화 링크가 올바르지 않은 것 같습니다. 새 링크를 요청하십시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문제는 리디렉션(Redirection) 시키는 기능이 있는 플러그인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같은 문제는 "Theme My Login"이라는 플러그인에서 많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Theme My Login에 대해서는 다음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Theme My Login가 설치되어 있다면 이 플러그인을 비활성화시켜보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이 플러그인 때문에 문제가 나타난다면 Redirection 설정 부분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잘 안 되면 플러그인 제작자에게 문의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Theme My Login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한 후에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 백업을 받아놓으면 좋습니다. 보통은 문제가 없지만 이전에 The 7이라는 테마가 설치된 환경에서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한 후에 다시 활성화하니까 디자인이 모두 깨지는 황당한 일을 겪은 적이 있습니다. 그 이후로 가급적이면 어떤 작업을 하기 전에 백업을 받아놓아야 안심이 되더군요.)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했을 때 문제가 나타나지 않으면 플러그인 중에 문제를 일으키는 것이 있다는 의미입니다. 하나씩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면서 문제를 일으키는 플러그인을 찾도록 합니다. (참고로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알림판)에 접속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워드프레스에서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하는 방법" 글을 참고하여 플러그인을 일괄적으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와 관련하여 다음 글(영문)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는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기능을 확장할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플러그인 때문에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심지어 속도가 느려지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플러그인은 최소한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