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보안 플러그인 iThemes Security Pro Gold 50% 할인

워드프레스 보안 플러그인 중 하나인 iThemes Security의 유료 버전인 iThemes Security Pro Gold가 이달 말까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보안 플러그인 iThemes Security Pro Gold 50% 할인

iThemes Security Pro 워드프레스 보안 플러그인

Blogger 버전은 2개 사이트까지 사용이 가능하지만 Gold 버전은 사이트 개수에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무료 버전을 사용해도 충분한 것 같습니다만 2단계 인증 등 부가적인 옵션을 이용하려는 경우 Pro 버전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구입은 iThemes Security 웹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50% 할인을 받으려면 다음 쿠폰 코드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SECUREWP50.

근래 들어 모바일에서만 스팸 사이트로 유도하는 팝업 광고가 표시되거나 이상한 사이트로 리디렉션되는 멀웨어가 자주 목격됩니다.

워드프레스를 운영하는 경우 한번씩 모바일 폰으로 로그아웃 상태로 운영 중인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상한 광고가 표시되지 않는지, 이상한 스팸 사이트로 이동하지 않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특히 워드프레스나 테마 혹은 플러그인을 장기간 업데이트하지 않거나 약한 관리자 비밀번호를 이용하는 경우 사이트가 해킹되거나 악성코드에 감염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강한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멀웨어에 감염되면 사이트가 평소보다 느려질 수 있고, FTP에 접속해보면 이상한 파일이 생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멀웨어에 감염된 것으로 의심되면 우선 백업본을 사용하여 정상적인 상태로 롤백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의 카페24의 경우 (상품에 따라 보통) 지난 7일간 백업본을 제공하므로 쉽게 되돌릴 수 있습니다.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사이트그라운드의 경우 지난 30일 이내의 기간으로 롤백할 수 있습니다.

백업본이 없는 경우 우선 백업을 철저히 받아놓은 후에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유비무환(有備無患)이라는 말이 있듯이 미리 대비하는 것이 최선 같습니다. 멀웨어에 감염되고 난 후에는 치료하기가 쉽지 않고, 사이트 평판에 심각한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추가:

이 블로그에 현재 iThemes Security Pro의 최저가 버전인 Blogger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단계 인증과 일일 멀웨어 스캔 기능을 제외하면 무료 버전을 이용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2022년 1월 업데이트:

iThemes Security를 제거하고 방화벽 기능만 제공하는 BBQ라는 플러그인으로 바꾸었습니다. 종합적인 보안 기능을 원하는 경우 Wordfence나 iThemes Security가 적합하지만, 이런 플러그인은 속도에 약간의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