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방문자 통계 표시하기 (오늘 방문자 수 등)

워드프레스에서는 다양한 방문자 통계 플러그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에 방문자 통계를 표시하려는 경우 WP Statistics, Slimstat Analytics, Visitors Traffic Real Time Statistics, JetPack 등의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방문자 플러그인

개별 글에 카운터를 표시하려면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이 블로그에 설치된 Publisher 테마에는 개별 글의 View를 집계하는 Better Post Views라는 플러그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얼마 전부터 이 플러그인을 활성화하여 개별 글의 페이지뷰를 체크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통계 정보는 구글 애널리틱스트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잘 활용하면 매우 다양한 방문자 접속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WP Statistics 플러그인

WP Statistics는 40만 개 이상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고 있습니다.

WP Statistics 플러그인
WP Statistics는 다양한 통계 정보를 제공한다.

WP Statistics는 다양한 통계 정보를 제공합니다. 최근 방문자 유입 경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최근 티스토리에서 통계 기능을 업데이트하면서 '유입 경로'를 제거하여 사용자들로부터 원만을 듣고 있습니다. WP Statistics는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유입경로와 비슷한 기능을 합니다.)

이 플러그인은 사이드바에 방문자 통계 정보를 표시할 수 있는 위젯을 제공합니다. 사이드바에 방문자 통계 정보를 표시하려면 외모 > 위젯으로 이동합니다.

워드프레스 방문자 통계 정보 위젯

Statistics를 원하는 위치(사이드바 또는 푸터)에 배치합니다.

워드프레스 방문자 통계 정보

오늘 방문수/방문자 수, 어제 방문수/방문자 수, 총 방문수/방문자 수 등 다양한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표시할 항목을 선택한 후에 "저장"을 클릭하여 저장합니다.

워드프레스 방문자 통계 표시하기

사이드바(혹은 푸터)를 확인해보면 선택한 통계 정보가 표시됩니다. Today's Visits, Total Visits 등의 영문은 Loco Translate를 사용하여 한글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Slimstat Analytics 플러그인

Slimstat Analytics는 슬림이라는 단어에 어울리지 않게 다양한 방문자 통계 정보를 제공하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입니다.

Slimstat Analytics 플러그인

이 플러그인도 다양한 통계 정보를 사이드바나 푸터에 표시할 수 있는 위젯을 제공합니다. 외모 > 위젯에서 SlimStat를 선택하여 원하는 위젯 영역에 배치합니다.

워드프레스 방문자 통계 정보

Widget 아래의 드롭다운에서 표시한 위젯을 선택합니다.

워드프레스 통계 위젯 선택

Traffic at a Glance 위젯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통계 표시하기Pageviews 위젯을 선택하면 페이지뷰 정보가 그래프로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페이지뷰 위젯

Visitors Traffic Real Time Statistics 플러그인

비슷한 플러그인으로 Visitors Traffic Real Time Statistics가 있습니다.

Visitors Traffic Real Time Statistics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Visitors Traffic Real Time Statistics PRO 플러그인 스크린샷.

이 플러그인도 오늘 방문수와 총 방문수를 표시하는 위젯을 제공합니다.

워드프레스 방문 통계 플러그인

외모 > 위젯에서 Visitors Traffic을 선택합니다.

워드프레스 실시간 트래픽 위젯

텍스트 컬러, 폰트, 글자 크기 등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Display:"에서 표시할 항목을 선택합니다. Users Online(실시간 사용자)도 선택할 수도 있지만, 이 옵션을 선택하니 테스트 환경(아바다 테마 설치)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네요.

워드프레스 방문자 정보

마치며

이상으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방문자 통계 정보를 표시하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다양한 통계 플러그인을 테스트하여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젯팩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WP Statistics나 JetPack 플러그인이 무겁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별로 선호하지 않는 편입니다.

젯팩 플러그인은 최근 사용해보지 않아서 방문자수를 표시하는 위젯을 제공하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만약 방문자수를 표시하는 위젯이 제공되지 않으면 "젯팩 사이트 통계를 사용하여 글 조회수 및 사이트 통계 표시하기"를 참고해보세요.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14개 댓글

      1. 어떤 사이트를 통해서 왔는지 말고 예를 들어 제 워드프레스에서 클릭한 쿠팡 링크 같은거를 확인할 수 있는 옵션이 있는지 여쭤본거에요!

    1. 푸터 위젯 영역에 넣으시면 됩니다.

      테마 디자인 > 위젯으로 이동하여 푸터에 해당하는 위젯 영역이 있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테마에서 다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이 블로그에 설치된 Newspaper 테마를 살펴보니 Footer 1, Footer 2, Footer 3 등 3개의 푸터 위젯 섹션이 있네요.

      https://www.screencast.com/t/uTaFpmg0I

      없다면 직접 만들어서 넣어야 합니다.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https://www.thewordcracker.com/intermediate/add-a-custom-widget-area-to-wordpress/

      1. 빠른답변 너무나 감사합니다 ㅠㅠ 죄송하지만, 제가 지금 사용하는 테마가 임프레자 (Impreza)인데 혹시 이 테마 기준으로 설명 한번 더 부탁드려도 되라요 ㅠㅠ

      2. 안녕하세요?

        Impreza 테마를 조금 살펴보았는데, 좀 특이하네요.

        Impreza의 경우 푸터를 테마 옵션에서 지정해야 하네요.
        다음 그림을 참고하세요.

        https://www.screencast.com/t/97hNwLyiOZJ

        Edit Selected를 누르면 푸터 페이지 레이아웃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Visual Composer를 이용하면 편집하면 되고요, 비주얼 컴포저에서 위젯 영역을 추가하면 됩니다.
        먼저 테마 디자인 > 위젯에서 새로운 위젯 영역을 하나 만드세요.
        https://www.screencast.com/t/DKd8paDrvsvh

        그런 다음 위젯 영역에 원하는 위젯(통계 관련 위젯 등)을 추가하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에 푸터 페이지 템플릿에 해당 위젯 영역을 배치하도록 합니다.

        비주얼 컴포저 사용법을 조금 알면 쉽게 가능할 것입니다.

      3. 조금 더 보강하자면 비주얼 컴포저(WPBakery Page Builder)에서 위젯 영역을 추가하려면 Element 추가 화면에서 Widgetized sidebar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https://www.screencast.com/t/zSDALO4MavP

        워드프레스 Impreza 테마에서 푸터 템플릿을 수정하려면 앞에서 설명한 방법을 이용하거나 Impreza > Page Blocks에서 새로 페이지 블록을 만들거나 기존 푸터 템플릿(예: Site Footer)을 수정하면 됩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