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미디어 업로드 시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에서 미디어 파일(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하여 삽입할 때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다시 연결될 때까지 저장이 안됩니다. 만일의 경우를 위해 이 글을 브라우저에 백업할 것입니다."라는 오류가 발생하면서 연결이 끊어지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미디어 업로드 시 워드프레스와의 연결 끊김 문제

이전까지는 잘 되었는데 갑자기 이런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 문제는 이미지 최적화 플러그인인 EWWW Image Optimizer와 관련되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이 플러그인을 설치했거나 업데이트한 경우 워드프레스 대시보드에서 설정 > EWWW Image Optimizer > Advanced Settings로 이동한 후, Parallel optimization(병렬 최적화) 기능의 체크를 해제하여 이 기능을 끄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병렬 최적화 - 고급 옵션 - 워드프레스

EWWW Image Optimizer 플러그인이 최근 업데이트되면서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바로 "병렬 최적화(Parallel Optimization)"라는 기능이 도입되어 각 이미지에 대하여 최대 13개 크기 조정이 병렬로 처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기능은 공유 호스팅에서는 별 문제가 없는 것 같지만 VPS 등에서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CPU 사용량이 급증하면서 워드프레스와의 연결이 끊기는 문제가 특정 서버에서 나타납니다.

현재 블루호스트 VPS 플랜을 이용 중인데, EWWW Image Optimizer 플러그인을 업데이트하니 이 문제가 발생하네요. 그래서 병렬 최적화 기능을 해제하니까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혹시 이와 비슷한 문제가 발생하면 EWWW Image Optimizer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하거나 Parallel optimization 기능을 끈 후에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연결 끊김' 문제가 발생할 경우 대처 방법

워드프레스에서 글이나 페이지를 작성 또는 편집하려고 시도할 때 '연결 끊김 (Connection Lost). Saving has been disabled until you're reconnected'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연결 끊김' 문제 해결 방법"을 참고해보세요.

경우에 따라 서버 문제로 연결 끊김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4개 댓글

  1. 이미지 업로드에 관해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포토샵 같은 이미지 edit 소프트웨어의 경우 웹용 이미지 저장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불필요한 정보는 삭제되고, 파일크기가 최소화 되어 저장됩니다.

    별도의 이미지 압축 과정이 필요 없게 되는거죠. 물론 https://compressor.io/ 같은 온라인 이미지 압축 서비스를 이용하면 마른수건에서 물을 짜내듯 경우에 따라 아주 약간 더 추가압축이 가능해 지기도 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미지 준비 과정에서 부터 웹에 맞는 이미지 파일로 이미지를 준비하지 않으니, EWWW Image Optimizer 같은 플러그인이 사용되는 것 입니다.

    처음부터 올바른 형태로 이미지를 저장하는 습관을 갖는다면 전혀 쓸 필요가 없는 플러그인 입니다.

    더구나 큰 사이즈의 이미지를 업로드 한 후 (필요없는 트래픽 낭비) 이걸 다시 EWWW Image Optimizer 같은 플러그인으로 압축 (불필요 한 서버 리소스 사용) 을 하고 있으니, 트래픽과 리소스 사용에 따라 비용을 받는 호스팅 업체만 웃게 해주는거죠.

    어짜피 압축시켜야 하는 이미지 파일이라면, 미리 압축저장을 할 것 이지, 왜 그걸 굳이 웹에 올린 후 하는걸까요?

  2.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ㅋㅋㅋ

    저도 몇일전부터 워드프레스를 통해 이미지파일을 업로드하면
    저런 메세지가 뜨면서 서버 CPU 사용량이 엄청 올라가고 결국 서버가 뻗어버리더라구요...

    호스팅 업체에 문의해도 (A2hosting) 정상작동되니 문제생기면 연락하라
    라는 답변만 받았는데..

    큰 도움 받았습니다. 이렇게 해결책을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셨다니 이 글을 작성한 보람이 있네요^^

      이래서 플러그인을 많이 설치하는 것이 안 좋은 것 같습니다.
      즐거운 일요일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