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무료 테마 Customizr에서 카피라이트 문구를 삭제하거나 변경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 Customizr에서 푸터 섹션에 표시되는 저작권(카피라이트) 문구를 삭제하거나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Customizr 테마를 활성화하면 푸터 영역에 다음과 같이 "Powered by WordPress – Designed with the Customizr theme" 문구가 표시됩니다. (WordPress는 아이콘으로 표시됨)

워드프레스 푸터 저작권 문구 변경하기

푸터 문구를 변경하려면 먼저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 또는 테마 옵션에서 Footer 관련 섹션에 카피라이트 문구를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바다, Enfold 등 유료 테마에서는 카피라이트 텍스트를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지만, 무료 테마에서는 카피라이트 텍스트 변경 옵션이 제공되지 않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 Customizr 테마(무료 버전)도 Footer 관련 옵션에 푸터 문구를 변경하는 옵션이 없습니다.

Powered by WordPress 문구가 표시되지 않도록 하려면 CSS를 사용하면 간편합니다.

.colophon__row .footer__credits .czr-credits {
display: none;
}

Customizr 테마에서 카피라이트 문구를 변경하고 싶다면 /wp-content/themes/customizr/templates/parts/footer 폴더 아래의 footer_credits.php 파일을 수정하면 됩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 먼저 자식 테마를 만드시기 바랍니다(참고).

footer_credits.php 파일에서 다음 부분을 원하는 대로 수정하시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저작권 문구 삭제하기

표시된 부분을 적절히 수정하거나 삭제하도록 합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려면 FTP에 접속할 수 있어야 합니다. FTP 사용 방법은 이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