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목차 플러그인 Easy Table of Contents 한국어 번역 파일

워드프레스에는 다양한 무료 및 유료 목차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현재 무료 플러그인으로는 Easy Table of Contents와 Table of Contents Plus 플러그인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Easy TOC 플러그인은 설정 화면이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설정이 영어로 되어 있어 사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 한국어 언어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목차 플러그인 Easy Table of Contents

워드프레스 목차 플러그인 Easy Table of Contents

Easy Table of Contents는 현재 30만 개가 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목차 플러그인은 시간이 지나면서 업데이트가 되지 않고 방치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Happist님 블로그에서는 LuckyWP Table of Contents 플러그인을 소개하고 있지만, 이 플러그인은 2년 이상 업데이트가 안 되고 방치되고 있습니다.

Easy TOC 플러그인은 무료 버전이지만 목차 플러그인에 필요한 기능은 대부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포스트(글), 페이지 및 커스텀 포스트 타입에 목차를 자동 생성할 수 있습니다.

Easy TOC는 (플러그인 페이지 설명에 의하면) Rank Math SEO 플러그인을 지원하며 고전 편집기, 구텐베르크, Divi,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WPBakery 페이지 빌더 및 비주얼 컴포저 페이지 편집기에서 작동합니다.

Easy TOC 한국어 번역 파일 다운로드

Easy TOC 플러그인을 설정하는 것과 관련하여 간혹 질문하시는 분이 계셔서 영어에 익숙하지 않아도 쉽게 설정할 수 있도록 Easy Table of Contents 플러그인의 문자열을 한국어로 번역해보았습니다.

Easy TOC 한국어 번역 파일 다운로드

목차 플러그인은 소제목(헤딩)을 인식하여 자동으로 목차를 생성합니다. 그러므로 글을 작성할 때 "제목" 블록을 추가하여 소제목을 지정하면 목차 플러그인에서 알아서 목차를 생성해줍니다.

블록 에디터(구텐베르크)를 사용하는 경우 "/ 제목"을 입력하여 제목 블록을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후부터는 "/"만 입력해도 "제목" 블록이 표시될 것입니다("시간과 능률을 향상시키는 워드프레스 구텐베르크 키보드 단축키" 참고).

소제목 블록 추가하기

Easy TOC 플러그인의 한국어 언어 파일은 네이버 카페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어색한 번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번역 제안이 있을 경우, 해당 카페 글에 댓글로 알려주시면 시간이 될 때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직접 번역 수정을 원하는 경우에는 Loco Translate 플러그인을 사용하거나 Poedit 프로그램(무료/유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Loco Translate 사용법은 여기를 참고해보세요.

언어 파일(po/mo 파일) 업로드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에는 반디집과 같은 압축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압축을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다음 두 파일이 있습니다.

  • easy-table-of-contents-ko_KR.po
  • easy-table-of-contents-ko_KR.mo

이 두 파일을 FTP를 통해 /wp-content/languages/plugins 폴더로 업로드하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언어 파일 업로드

FTP 접속 방법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 여기를 참고해보세요. 파일질라(FileZilla)와 같은 FTP 클라이언트를 사용하여 파일을 FTP 서버로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3개 댓글

  1. 무료 목차 플러그인 중 "쉬운 목차"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글을 포스팅한 뒤 처음 목차에 해당하는 소제목을 눌렀을 때는 해당 소제목으로 이동하지 않고 다른 곳으로 이동합니다. 하지만 두번째로 눌렀을 때는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일시적인 오류인가 했지만 새로고침 뒤에 다시 했을 때 똑같은 증상이 발생하네요. 혹시 관련 오류에 대해서 알고 계시는 정보가 있을까요?

    1. 안녕하세요, young kim님. "쉬운 목차" 플러그인 대신 다른 플러그인으로 바꾸는 것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또는, 플러그인을 하나씩 비활성화하면서 충돌을 일으키는 플러그인을 찾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1. 플러그인을 하나씩 비활성화하면서 충돌을 일으키는 플러그인 하나를 찾았네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