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매거진 스타일 테마 - Newsroom

Newsroom – 컨템포러리(Contemporary) 다목적 뉴스페이퍼/매거진 테마

비교적 최근에 나온 뉴스페이퍼/매거진 레이아웃의 테마를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Newsroom이라는 매거진 테마입니다.

참고로 이 테마의 타이틀에 사용된 컨템포러리[contemporary]라는 용어는 '동시대의, 현대의'라는 의미로 현재 가장 새로운 패션 컨셉트를 표현하는 용어입니다.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판매는 아직 많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최근에 이 테마의 설치를 도와드린 적이 있는데요, 나름대로 깔끔한 레이아웃을 제공하는 신문/잡지 스타일의 테마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신문/잡지 레이아웃 테마

Newsroom은 6가지 고유한 Home 레이아웃을 제공합니다.

Nesroom 데모 - 워드프레스 메거진 테마

Main Home 외에 Video(동영상), Entertainment(엔터테인먼트), Tech(기술), Business(비즈니스), Travel(여행) 관련 데모가 제공됩니다.

데모를 설치한 후에 홈페이지의 레이아웃을 바꾸려면 설정 > 읽기에서 전면 페이지를 원하는 레이아웃의 페이지로 설정해주면 됩니다.

데모 바꾸기 - 워드프레스 매거진 테마

이 테마는 Visual Composer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인 WPML, 쇼핑몰 플러그인인 WooCommerce, bbPress 등과 호환됩니다.

자세한 내용과 데모는 Newsroom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매거진/뉴스페이퍼 레이아웃 테마로는 Newspaper가 가장 유명합니다. 실제로 이 테마로 사용되는 사이트를 종종 목격하게 됩니다. 하지만 Newspaper에는 Visual Composer가 사용되어 다소 로딩 속도가 조금 늦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이 블로그를 매거진 스타일로 바꾸기 위해 Publisher라는 테마도 사용해봤는데, 레이아웃 자체는 매우 훌륭하지만 VC 때문에 글 로딩에 약간의 지연이 느껴져서 현재 Enfold 테마로 변경한 상태입니다.

하위 디렉터리에 Publisher를 설치하여 테스트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VC를 삭제하면 로딩에 문제가 크게 없는 것 같습니다.

장기적으로는 Elegant Themes의 Divi 테마를 사용하여 매거진 스타일로 만들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Elegant Themes의 경우 Extra라는 매거진 테마가 있습니다. 최근 Extra용 무료 뉴스페이퍼 스타일 카테고리 레이아웃 팩이 공개되어 Extra 테마로도 Newspaper와 같은 느낌의 사이트를 만드는 데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속도에 민감한 경우 Enfold, X 테마 혹은 Divi나 Extra 테마로 가는 것도 괜찮은 방법 같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2년 안 되는 기간 동안 여러 차례 테마가 변경되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VC 등 다양한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삭제하는 과정이 반복되었습니다. 플러그인을 삭제해도 일부 플러그인은 완전히 삭제되는 것 같지 않습니다. 여러 플러그인을 설치, 삭제하는 과정에서 DB가 조금 꼬인 느낌입니다. 이런 경우 "워드프레스 4.7 업그레이드 시 편집기 및 미디어 추가 불가시 해결 사례" 글에 소개된 방법에 따라 DB를 정리해주는 것도 한 방법 같습니다. (하지만 권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위험 부담이 있을 것 같습니다. 단지 그런 방법도 있다는 것만 알려드립니다.)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3개 댓글

  1. publisher 테마를 현재 제가 운영중인
    http://weloveadidas.com
    에서 적용하여 사용중입니다.

    근데 정말 무언가 버벅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ㅠㅠ
    그게 Visual Composer라는 플러그인 때문이 농후하다란 말씀이시지요?
    비황성화로 테스트 해봤는데 메인 틀이 무너지네요.

    테마 자체는 만족합니다. 업데이트도 자주 해주고 그러나 약간 무거운 느낌이 있습니다.

    1. 사이트가 그리 버벅되는 느낌은 별로 없네요.

      매거진 스타일의 테마로 Newspaper가 유명한데요, 뉴스페이퍼(https://www.thewordcracker.com/go/newspaper )는 설정이 다소 복잡한 편입니다. Publisher는 뉴스페이퍼에 비해 훨씬 설정이 쉬운 편이고 레이아웃도 괜찮은 편인 것 같습니다. (Visual Composer를 사용하지 않으려면 최신 글이 표시되도록 하는 것이 쉬운 방법입니다.)

      1. newspaper를 많이 사용하는 것 같아 저도 우선순위에 두었었는데 사용법이 복잡했군요!! 다행입니다.

        publisher가 더 가벼우면 좋겠지만 지금도 괜찮게 사용하고 있어서 만족도도 높은편입니다. 최신글로 돌리는 법도 고민해보겠습니다. tip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