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로그인 페이지 플러그인으로 로그인 화면을 멋지게 꾸미기

이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시작할 당시에는 로그인 페이지를 입맛에 맞게 꾸밀 수 있는 플러그인이 별로 없었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무료 워드프레스 로그인 페이지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로그인 화면을 멋지게 꾸밀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워드프레스 로그인 페이지 디자인 플러그인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무료 플러그인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업데이트가 안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무료 버전과 함께 유료 버전을 함께 제공하는 플러그인을 선택하면 이런 위험성을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유료 콘텐츠 사이트를 만들려는 경우 "워드프레스에서 멤버십을 정기 결제 방식으로 판매하려는 경우"를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 로그인 화면을 디자인할 수 있는 워드프레스 로그인 페이지 플러그인

LoginPress - 커스텀 로그인 페이지 커스터마이저

워드프레스 로그인 페이지 플러그인 LoginPress

LoginPress는 현재 20만 개 이상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워드프레스 로그인 페이지를 사용자 입맛에 맞게 디자인할 수 있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입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플러그인 > 새로 추가로 이동한 다음 "LoginPress"를 검색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면 LoginPress라는 메뉴 항목이 왼쪽 메뉴에 추가되며, LoginPress > Customer를 클릭하면 사용자 정의하기 페이지로 이동하여 각종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LoginPress는 무료 버전에서도 매우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Pro 버전에서는 무료 버전의 기능 외에 다음과 같은 기능을 추가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보통은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 소셜 로그인
  • 로그인 위젯
  • 로그인 리디렉션
  • 로그인 횟수 제한
  • 로그인 숨기기
  • 자동 로그인

다음 영상에서 LoginPress로 로그인 페이지를 꾸미는 과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Custom Login Page Customizer

워드프레스 커스텀 로그인 페이지 플러그인

Custom Login Page Customizer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워드프레스 사용자 정의하기에서 곧바로 로그인 페이지를 수월하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저장하기 전에 커스텀 로그인 변경 사항을 미리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알림판에서 테마 디자인 > Custom Login Page Customizer로 이동하여 시작할 수 있습니다.

Custom Login Page Customizer by Colorlib

워드프레스 로그인 페이지 수정하기

Custom Login Page Customizer by Colorlib는 로그인 페이지와 로그인 폼(Login Form)을 사용자 정의하기에서 곧바로 개인화하도록 돕는 직관적인 로그인 페이지 플러그인입니다. 이 플러그인은 Live Customizer 기능을 지원하므로 실제 로그인 페이지의 변경 사항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면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Erident Custom Login and Dashboard

워드프레스 로그인 페이지 브랜딩하기

Erident Custom Login and Dashboard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워드프레스 로그인 화면과 대시보드를 쉽게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화면에 회사 로고를 추가하고 배경 이미지, 컬러, 스타일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브랜딩을 위해 대시보드 푸터 텍스트를 사용자 지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DB 성능이 더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 New: 로그인 페이지에서 링크 숨기기 옵션 (회원가입, 비밀번호 찾기 및 웹사이트로 돌아가기 링크)
  • New: 설정 페이지에서 곧바로 워드프레스 미디어 업로더를 사용하여 로고와 배경 이미지 업로드
  • New: 이제 로그인 폼 배경에 불투명도(opacity) 지원
  • New*: 가져오기/내보내기 설정 기능 사용 가능!

Birds Custom Login

워드프레스 관리자 로그인 페이지 커스텀 플러그인

Birds Custom Login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관리자 로그인 페이지를 쉽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워드프레스 모든 내장 기능과 호환되며 로그아웃 링크도 그대로 작동합니다.

로고를 업로드하지 않으면 기본 워드프레스 로고가 표시됩니다. 플러그인 설정 페이지에서 로그인 페이지를 실시간으로 미리볼 수 있으므로 확인하기 위해 로그아웃할 필요가 없습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 로그인 폼 커스텀하기

Elementor를 사용하는 경우 Login 위젯을 사용하여 로그인 양식을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엘리멘터(Elementor)로 커스텀 로그인 페이지 만들기"를 참고해보세요.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고 워드프레스 로그인 페이지 변경하기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쉽게 워드프레스 로그인 페이지에 기본 워드프레스 로고를 회사 로고로 변경하고 배경 이미지나 배경색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고 로그인 페이지를 수정하고 싶은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6개 댓글

    1. CSS를 이용하여 레이아웃을 어느 정도 변경할 수 있지만, 이런 로그인 페이지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편리하게 로그인 페이지를 바꿀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