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더세븐(The7) 테마 및 데모 설치하기

더 세븐(The Seven) 워드프레스 테마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제공하는 워드프레스 다목적 테마 The7

인기 다목적 테마 중 하나인 The7은 WPBakery 기반이었지만, 지금은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용 데모와 WPBakery 페이지 빌더용 데모를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WPBakery 페이지 빌더(일명 "비주얼 컴포저"), 슬라이더 레볼루션(Slider Revolution), WooCommerce, 다국어 플러그인인 WPML("다국어 번역 플러그인 WPML 버전 비교" 참고) 등과 통합되며, 엘리멘터와도 호환됩니다.

모바일 친화적이고(Google 인증을 받았다고 하네요) SEO에도 유리합니다.

The 7 워드프레스 테마
The7은 모바일 친화적(Google 인증)이고 최고 수준의 SEO 표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이 테마는 또한 인기 있는 SEO 플러그인과도 호환됩니다.

The7아바다 등에 비해서는 인기가 덜하지만 꾸준히 베스트셀링 테마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고, 우리나라에서 이 테마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의외로 많은 것 같습니다.

The7 테마 설치

The7(더세븐) 테마는 일반적인 테마 설치와 동일한 절차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Themeforest에서 테마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워드프레스 알림판 » 외모 » 테마 » 새로운 테마 추가 » 테마 업로드를 클릭하여 테마를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설치를 완료하면 워드프레스 알림판에서 The7 » Plugins 메뉴로 이동하여 권장 플러그인을 설치하도록 합니다.

ConvertPlus, Go Pricing, LayerSlider, Slider Revolution, WPBakery Page Builder 등 다양한 유료 플러그인이 The 7테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The7 데모를 설치하려는 경우에는 WPBakery Page Builder 대신 가급적 Elementor용 데모를 선택하여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The7 데모 설치

The7은 알림판에서 데모를 설치하도록 지원합니다. The7 » Pre-made Websites에서 데모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현재 The7에서는 엘리멘터용 데모와 WPBakery용 데모를 제공하며 2종의 구텐베르크용 데모도 제공됩니다. 주로 엘리멘터와 WPBakery용 데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급적 엘리멘터용 데모를 선택하여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상단에서 elementor를 클릭하면 엘리멘터용 데모만 표시됩니다. 각 데모 썸네일 아래에 elementor, wpbakery, gutenberg가 표시되어 해당 데모가 어떤 빌더로 제작되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각 데모에서 로드하려면 데이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Import Theme Options: 테마 옵션 가져오기
  • Import the entire content: 전체 콘텐츠 가져오기
  • Download and import file attachments: 첨부 파일 다운로드 및 임포트

데모 사이트와 동일하게 만들고 싶은 경우에는 세 개 체크박스를 모두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Import content 버튼을 눌러 데모 임포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더세븐 테마 데모 삭제하기

데모를 로드한 상황에서 다른 데모를 로드하고 싶은 경우 기존 데모 콘텐츠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데모 삭제 기능은 Avada 테마에서 먼저 도입되었고 이후에 뉴스페이퍼 등의 테마에서도 지원되고 있습니다.

기존 데모가 설치되어 있는 상태에서 다른 데모를 임포트하면 테마 설정이 꼬일 수 있으므로 가급적 기존 데모 콘텐츠를 삭제한 후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미 로드된 데모는 데모 이름에 "(fully imported)" 등의 텍스트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Remove content 버튼을 클릭하여 데모 콘텐츠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The7 테마의 데모를 설치/제거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더세븐 테마는 이제 엘리멘터용 데모도 제공하므로 가급적 엘리멘터용 데모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2개 댓글

  1. 안녕하세요 The 7을 구매해서 적용하고 이것 저것 시도하고 있습니다.
    좋은 글이 많아 잘 배우고 있습니다.
    궁금한 게 하나 있어서 이렇게 댓글로 여쭤봐요.
    url을 통해서 메인화면으로 들어가면 바로 페이지로 인식해서
    주소창 위 탭에 '페이지 이름 - 홈페이지 이름' 이런 식으로 표현이 되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이걸 고칠 방법을 못찾겠습니다...
    그냥 홈페이지 이름만 떴으면 좋겠거든요...
    그리고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을 하니 사이트 이름도 '페이지 이름 - 홈페이지 이름' 이렇게 인식하더라구요...
    페이지가 메인으로 지정되어 있어서 그런 문제 인 거 같은데
    페이지가 아닌 화면을 메인으로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아시나요...?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