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다국어 플러그인 WPML을 사용하여 Contact Form 7 번역하기

워드프레스에서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인 WPML을 사용하면 콘텐츠를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다국어로 번역하여 쉽게 다국어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콘텐츠는 원칙적으로 인간이 직접 번역해야 했지만, 작년 WPML이 업데이트되면서 기계번역(자동번역)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구글번역을 비롯한 기계번역이 최근 몇 년 사이에 유의미한 발전을 이룬 것은 사실이지만, 기계번역기로 번역하는 경우 해당 언어를 잘 아는 사용자가 검토를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Contact Form 7은 5백만 개 이상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무료 컨택트 폼 플러그인입니다. 컨택트 폼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방문자나 고객으로부터 문의나 서비스 의뢰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WPML을 사용하여 컨택트 폼(Contact Form)을 다국어로 번역하는 방법

다국어 사이트에서 Contact Form 7을 사용하여 문의 페이지를 만드는 경우, 언어별로 수동으로 문의 양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WPML을 사용하는 경우 Contact Form 7 Multilingual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언어별로 별도의 양식을 만들 필요 없이 WPML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고급 번역 편집기(Advanced Translation Editor)를 사용하면 기계번역기로 번역한 후에 오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먼저 플러그인 > 새로 추가 > 상업용(Commercial)을 클릭하여 Contact Form 7 Multilingual을 설치하여 활성화합니다.

WPML Contact Form 플러그인

그리고 자동번역 기능을 사용하려면 기본 번역 편집기로 '고급 언어 편집기'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WPML > 설정에서 글과 페이지를 번역하는 방법으로 고급 번역 편집기 사용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WPML에서 제공하는 고급 번역 편집기(Advanced Translation Editor)를 사용하여 번역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다국어 플러그인 WPML을 사용하여 Contact Form 7 번역하기 3

WPML의 고급 번역 편집기를 사용하여 Contact Form 7의 양식을 번역하는 프로세스는 다음 동영상을 참고해볼 수 있습니다.

동영상이 영어로 되어 있지만, 영상을 보면 대략적인 프로세스를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고급 번역 편집기에서 'Translate automatically(자동으로 번역)'를 클릭하면 콘텐츠가 자동으로 번역됩니다.

워드프레스 다국어 플러그인 WPML을 사용하여 Contact Form 7 번역하기 4

경험상 한국어에서 일본어로 자동 번역하는 경우 품질이 (아직은 미흡하지만) 다른 언어에 비해 조금 나은 것 같습니다. 한국어에서 영어나 다른 언어로 번역할 경우 번역 품질이 기대에 못 미칠 수 있습니다. 자동번역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언어를 아는 분이 검토하여 오류를 줄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 글에서 설명하는 방법을 사용할 경우 컨택트 폼을 언어별로 생성할 필요 없이 WPML을 사용하여 간단히 번역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 WPML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5개 댓글

  1. 안녕하세요 .. 이 플러그인으로 인해서 ..입력했던 메일이 다 사라지는 일이 발샜하는데 .. 오류 해결 방벙이 있으까요 ??

    1. 안녕하세요?

      정확히 어떤 오류인지 몰라서 제가 답변을 드릴 수가 없네요.

      WPML 문제로 의심되면 WPML에 문의해보시겠어요?

      컨택트 폼 플러그인 문제라면 다른 플러그인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thewordcracker.com/basic/wpforms-lite-vs-contact-form-7/
      https://www.thewordcracker.com/basic/quform-has-been-updated-to-suport-multipage-forms/

      참고로 Contact Form 7을 사용하면 메일만 전송되고 메일 내용이 DB에 저장은 되지 않습니다. 메일 내용을 저장하려면 별도의 플러그인을 추가로 설치하거나 Quform 같은 다른 플러그인을 사용해야 합니다.

  2. 안녕하세요 워드프레스를 이용하면서 이 사이트를 자주 방문하게 되는것같네요
    혹시 실례가 안된다면 소제목하고 이글의 참고와같이 꾸미는방법을 알 수있을까요?

    1. 안녕하세요?

      CSS로 소제목(h2, h3...)의 스타일을 바꾸시면 됩니다.
      저는 다음과 같은 CSS를 사용했습니다.

      .single .entry-content h2 {
      text-shadow: 1px 1px 2px rgba(0, 0, 0, 0.2);
      COLOR: #666;
      PADDING-BOTTOM: 10px;
      TEXT-ALIGN: left;
      BORDER-LEFT: #55555B 8px solid;
      padding: 3px 5px;
      margin: 30px 0 20px 0;
      BACKGROUND-COLOR: #FFF;
      BORDER-BOTTOM: 1px solid #000;
      }

      .single .entry-content h3 {
      text-shadow: 1px 1px 2px rgba(0, 0, 0, 0.2);
      COLOR: #2E86B9;
      PADDING-BOTTOM: 10px;
      TEXT-ALIGN: left;
      BORDER-LEFT: #55555b96 8px solid;
      padding: 3px 5px;
      BACKGROUND-COLOR: #FFF;
      BORDER-BOTTOM: 1px solid #55555b96;
      margin-bottom: 15px;
      }

      실제 코드는 사용하는 테마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잘 안 되면 주소를 남겨주시면 정확한 코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CSS 코드를 추가하는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https://www.thewordcracker.com/basic/how-to-add-css-in-wordpress/

      시중에서 CSS 관련 책을 하나 구입하거나 인터넷 무료 강의(예: 생활코딩)를 통해 기본적인 CSS를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