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뉴스레터 가입 플러그인 - MailChimp for WordPress

MailChimp는 이메일 구독자들에게 이메일 캠페인을 전송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뉴스레터(Newsletter) 서비스입니다.  MailChimp는 2000명 구독자까지, 월 10,000통까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뉴스레터 가입 플러그인 - MailChimp for WordPress

워드프레스 뉴스레터 가입 플러그인

MailChimp 무료 플랜의 경우 이 글을 작성할 당시에는 구독자 2000명, 월 12,000통의 제한이 있었지만, 2021년 10월 현재 구독자 2000명, 월 발송량 10,000통 및 일 발송량 2,000통의 제한이 있습니다. 이를 초과하는 경우는 유료 요금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참고로 카페24 등 일반 웹호스팅에서는 메일 발송 제한이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 이용 중인 Bluehost VPS에서는 메일 발송 제한이 없습니다. ("MailChimp 구독 확인 이메일 내용을 한국어로 번역하기"의 앞부분 참고)

MailChimp for WordPress는 사용자의 워드프레스 사이트와 MailChimp 계정을 연결해주는 가교 역할을 하는 플러그인입니다.

MailChimp for WordPress를 설치하면 MailChimp에 가입한 후에 API를 발급받아 플러그인 설정 페이지에 입력하면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뉴스레터 가입 폼을 위젯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뉴스레터 가입 폼 위젯

구독 가입 폼(Sign Up Form)은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의 왼쪽 패널에서 MailChimp for WP > Forms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 플러그인은 다양한 플러그인과 통합됩니다.

  • 기본 WordPress 댓글 폼
  • 기본 WordPress 회원가입 폼
  • Contact Form 7
  • WooCommerce
  • Ninja Forms
  • BuddyPress
  • MemberPress
  • Events Manager
  • Easy Digital Downloads

예를 들어, 댓글 폼과 연동되도록 설정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사용자들이 댓글을 달 때 사용자가 기입한 이메일이 자동으로 뉴스레터를 구독하도록 등록되게 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댓글 입력 시 뉴스레터 가입

MailChimp API 키를 입력하고 연결시키면 MailChimp for WP > MailChimp에 구독 가입한 사용자 수가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뉴스레터 서비스

MailChimp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구독 가입자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뉴스레터 가입 폼

위의 사이드바에 표시된 가입 폼은 The 7 테마에서 테스트한 것입니다. The 7 테마에서 뉴스레터 가입 폼으로 이 플러그인을 추천하네요. 처음에는 The 7에 이 플러그인이 기본 탑재되어 제공되는 것으로 착각하여 지원 담당자에게 MailChimp를 사용하려면 MailChimp에 가입하여 API를 얻어야 하냐고 기본적인 질문을 하니까 친절하게 MailChimp에 가입하여 API를 설정하면 된다고 알려주네요(Yes, you should create an acocunt and set your API key. https://admin.mailchimp.com/account/api).

요금제를 보니까 New Business, Growing Business, Pro Marketer 세 가지 유형에 따라 달리 책정하는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MailChimp 사이트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Bloom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방문자들로부터 이메일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Bloom 플러그인과 MailChimp for WordPress 플러그인은 모두 사용자들로부터 이메일을 받는 역할을 합니다. Bloom은 사용자들로부터 이메일을 받아서 다양한 이메일 제공자(MailChimp 포함)에게 넘겨줄 수 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은 고전적인 수법이지만 아직도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입니다. 표적화된 대상으로 뉴스레터나 이벤트 소식 등을 전달하여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5개 댓글

    1.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Forever Free
      Up to 2,000 subscribers and 12,000 emails per month

      2000명 구독자, 월 12000통 이메일까지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보통의 사이트에서는 별 무리가 없을 것 같고, 대형 사이트의 경우 구독자 수가 많아질 수록 월 비용이 높아지는 구조네요. 그리고 무제한 이메일 발송을 원하는 경우에도 유료입니다.

      Subscribers Emails per month Monthly cost*
      0 - 2,000 12,000 Free
      1,001 - 1,500 unlimited $20.00
      1,501 - 2,000 unlimited $25.00
      2,001 - 2,500 unlimited $30.00
      2,501 - 2,600unlimited $35.00

      구독자가 많다면 아래 사이트에서 구독자 수를 넣어보면 비용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https://mailchimp.com/pricing/pro-marketer/

      1. 답장 감사합니다 설치 해봤는데 계속 404 오류가 발생되고 있어요 혹시 해결법 아시나요??

      2. 비슷한 오류에 대한 질문을 다음 페이지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https://wordpress.org/support/topic/404-the-requested-page-cannot-be-found/

        플러그인 페이지에서 문제 내용을 자세히 적어서 올려보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빠른 답변을 받으려면 가능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류가 나요. 어떻게 해결해요?" 이런 식으로 막연하게 질문하는 분들이 간혹 있는데요, 그러면 일반론적인 답변 외에는 듣지 못할 것입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