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우커머스용 네이버페이 & 네이버쇼핑 플러그인

오픈서베이 조사에 따르면 네이버페이 거래대금은 지난해 4분기 3조 4000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62%, 전분기대비 17%가 각각 증가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네이버페이를 채택한 가맹점도 매분기 2만개 정도씩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하루 600만 클릭이 발생할 정도로 네이버쇼핑을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온라인 쇼핑할 때 대부분 네이버쇼핑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쇼핑몰에서는 특정 제품을 판매하는 업체들의 가격을 한 눈에 비교하여 동일한 제품이라면 더 저렴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어 네이버쇼핑만 이용하게 되네요.

워드프레스에서는 몇 년 전만 해도 네이버페이 결제 시스템을 연동하려면 까다로운 작업이 필요했지만 재작년에 코드엠샵에서 Naver Pay 플러그인을 무료로 공개하여 이제는 비교적 수월하게 연동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유료이기는 하지만 네이버쇼핑에 자동으로 연동되도록 지원하는 네이버쇼핑 플러그인도 CodeMShop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 구글 쇼핑(Google Shopping)에 자동으로 제품을 등록하려면 YITH의 구글 피드 플러그인인 YITH GOOGLE PRODUCT FEED FOR WOOCOMMERC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PGALL 우커머스 네이버페이 – PGALL Woocommerce NAVER PAY

워드프레스 네이버페이 플러그인

PGALL 네이버페이(PGALL Woocommerce NAVER PAY) 플러그인은 워드프레스 쇼핑몰 플러그인 개발업체인 코드엠샵에서 제공하며,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쇼핑몰에서 네이버 아이디로 결제를 진행할 수 있는 결제 플러그인입니다.

쇼핑몰에 네이버페이 결제 시스템을 연동하면 자사 쇼핑몰에 유입된 비회원 고객을 구매 회원으로 전환시켜 빠른 시일 내에 판매 매출 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네이버페이 결제 버튼
네이버페이 결제 버튼. 사진 출처: PGALL 우커머스 네이버페이 플러그인 페이지

[기본 기능]

  • 네이버페이 일반결제 및 간편결제 지원
  • 상품상세, 장바구니, 결제페이지 내 네이버페이 버튼 제공
  •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및 결제 지원

네이퍼페이 가입, 네이버페이 연동 및 NPay 설정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드엠샵에서 제공하는 매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https://manual.codemshop.com/docs/naverpay2/

플러그인 설치 후 네이버페이센터에 방문하여 입점 및 검수 완료 후에 쇼핑몰에서 네이버페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작년 9월에 이 플러그인을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당시 400개가 조금 넘는 사이트에 이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사용되었습니다. 지금은 조금 늘어난 900여 개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 워드프레스에서 네이버페이를 적용할 때 특정 페이지가 HTTPS로 로드되지 않도록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이 경우 Really Simple SSL 플러그인을 만든 업체에서 만든 Really Simple SSL per page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간편하게 원한는 대로 적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엠샵 네이버쇼핑 플러그인

네이버 쇼핑이 검색되도록 하려면 다소 까다로운 작업이 필요했지만 코드엠샵에서 나온 네이버쇼핑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수월하게 가능합니다. 수동으로 연동하는 방법은 워드프레스와 네이버의 연동 세 번째, 네이버 쇼핑 연동이라는 브런치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엠샵 네이버쇼핑 플러그인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 네이버 쇼핑 상품 연동 플러그인
  • 상품 EP 자동 생성 및 연동
  • 간단한 설정으로 네이버 쇼핑 이용
  • 네이버 쇼핑 입점 후 플러그인 설치 가능

자세한 내용은 코드엠샵 사이트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https://www.codemshop.com/shop/naver-shopping/

유료 플러그인으로 일반형(49,900원)과 설치지원형(79,900원), 두 가지 옵션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마치며

개인적으로는 결제를 위해 어떤 사이트에 가입하는 것을 별로 선호하지 않습니다. 너무 많은 사이트에 가입하여 아이디/패스워드 관리가 쉽지 않고, 가입하는 절차가 번거로워서 가급적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네이버페이에 가입하고 네이버페이 결제 버튼을 워드프레스 쇼핑몰에 추가하면 비회원도 네이버 아이디로 쉽게 결제가 가능하므로 매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