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깔끔하고 미니멀한 포트폴리오 테마 - Kabuto

포트폴리오를 지원하는 테마는 많습니다. 아바다, Enfold 등 일부 인기 테마에서 포트폴리오 기능을 별도로 제공합니다. 다양한 옵션으로 입맛에 맞게 구성하려면 아바다 테마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목적 테마의 경우 많은 기능이 탑재되어 있지만 상당수의 기능은 사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테마가 무거워질 수밖에 없는 한계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Kabuto는 그리드 레이아웃의 포트폴리오 기능에 역점을 둔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Kabuto: a clean, minimal & responsive WordPress creative theme with a fullscreen portfolio grid (풀스크린 포트폴리오 그리드 레이아웃의 깔끔하고 미니멀한 반응형 크리에이티브 테마)

워드프레스 포트폴리오 테마

특히 Kabuto는 많은 테마에서 채택되고 있는 Visual Composer가 포함되지 않아서 그런지 속도면에서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비주얼 컴포저가 가장 인기 있고 편리한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이지만 한편으로는 사이트의 속도를 떨어뜨리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비록 첫 화면에 많은 그림이 표시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테마를 사용한 사이트를 보면 비교적 빠른 로딩 속도를 보여줍니다.

이 테마를 잠시 살펴보니 설정은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에서 이루어지고(이것이 워드프레스에서 권장하는 방식임) 설정할 내용은 그다지 많은 편이 아닙니다.

워드프레스 포트폴리오 테마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를 클릭해보면 위와 같은 설정 화면이 표시됩니다. 페이지를 하나 만들고 페이지 템플릿을 Portfolio로 설정한 다음 Portfolio에서 포트폴리오를 추가하면 데모 페이지의 레이아웃으로 표시됩니다. 그리고 Contact 페이지나 프로필 페이지를 하나 구성한 다음 Drop-down Page에서 지정하면 오른쪽 상단 맨 위에 아이콘(아래 그림에서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Contact")이 표시되고 그 아이콘을 클릭하면 드롭다운 형식으로 아래로 내려오면서 Drop-down Page에서 지정한 페이지의 내용이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포트폴리오 테마

깔끔하고 인상적인 레이아웃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개인용 포트폴리오로도 손색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Kabuto는 IE9부터 지원하고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인 WPML과 호환됩니다. 사용자 평가는 4.43(5.0 만점)으로 비교적 괜찮은 편입니다. 인기 테마처럼 많은 판매가 되고 있지는 않지만 포트폴리오용으로 고려해볼 만한 테마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Kabuto 테마 페이지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