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글 작성자 이름을 닉네임으로 변경하는 방법

기초적인 내용이지만 간혹 질문하시는 분이 계셔서 워드프레스의 개별 글에서 표시되는 글 작성자(글쓴이) 이름을 닉네임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이 글을 통해 설명해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 글 작성자 이름을 닉네임으로 변경하는 방법

워드프레스에서 글을 발행하면 글쓴이 이름으로 사용자명(username)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글쓴이 이름은 사용자의 '나의 프로필' 설정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만약 닉네임이나 다른 이름을 글쓴이 이름으로 설정하고 싶다면 다음 방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사용자 > 나의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가 업데이트되면서 사용자 > 프로필로 바뀌었습니다.)

워드프레스 글쓴이(작성자) 이름 변경하기

위와 비슷한 화면이 표시되면 공개적으로 표시할 이름(워드프레스 버전에 따라 "공개적으로 보일 이름")에서 원하는 이름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사용자명이나 '성'과 '이름'의 조합을 사용하거나 별칭(닉네임)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맨 아래의 "프로필 업데이트"를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하도록 합니다. 이제 해당 글쓴이(author)의 글을 확인해보면 글쓴이 정보가 위에서 지정한 이름(예: '닉네임')으로 표시될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글쓴이 이름 변경하기

케이보드 게시판에서 작성자 필드에 표시되는 관리자의 아이디를 '관리자' 등으로 표시되도록 하고 싶은 경우에도 위에서 설명하는 방법으로 '공개적으로 보일 이름'을 변경하면 됩니다.

테마 소스를 직접 수정하려는 경우 get_the_author_meta 함수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get_the_author_meta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워드프레스 공식 문서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예시:

<p>저자에게 이메일 보내기: <a href="mailto:<?php echo get_the_author_meta( 'user_email', 25 ); ?>"><?php the_author_meta( 'display_name', 25 ); ?></a></p>

사용 가능한 파라미터는 워드프레스 문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닉네임의 경우 get_the_author_meta( 'nickname' )를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모든 사용자의 ‘공개적으로 표시할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은 작년 말에 작성했던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