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괜찮은 무료 포트폴리오 테마 - Pure

무료 워드프레스 포트폴리오 테마

깔끔하고 세련된 무료 포트폴리오 테마 - Pure

보통 무료 워드프레스 테마의 경우 2% 혹은 그 이상 부족한 것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Pure라는 무료 포트폴리오 테마는 무료이지만 훌륭한 퀄리티를 보여주는 좋은 테마입니다.

특히, 보통의 무료 테마에서는 데모 데이터를 제공하지 않지만 Pure는 샘플 데이터를 설치하여 데모 사이트와 동일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Pure 사이트에서 Download를 클릭하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무료 테마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에는 설명서와 라이선스 파일, 그리고 테마 설치 파일이 들어 있습니다. zip 파일의 압축을 해제한 후에 설치 파일을 알림판의 외모 > 테마에서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한 후에 대시보드의 왼쪽 패널의 Pure > General 부분에서 데모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명서가 잘 되어 있으니 먼저 설명서(영문)를 숙지하면 좋을 듯 합니다.

참고로 테마 개발자의 말에 의하면 테마가 Responsive하다고 하지만, 제 환경에서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브라우저 창을 줄이면 사이드가 조금 잘려서 보이는 것 같습니다. 다른 컴이나 브라우저에서는 안 그럴 수도 있습니다.

만약 테마를 수정하려는 경우에는 "원클릭으로 간편하게 차일드 테마 만들기" 글을 참고로 차일드 테마(자식 테마, 하위 테마)를 만들어서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스타일리쉬한 워드프레스 포트폴리오 테마 소개" 글에서 다양한 포트폴리오 스타일의 테마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사용 중인 이 블로그의 테마도 Pluto라는 포트폴리오/그리드 테마입니다(최근 Enfold 테마로 바꾸었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