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게시판 플러그인 KBoard - 포인트 설정 기능 추가

이달 초에 Kboard가 5.3.3으로 업데이트되었네요. 저는 이 블로그에서 Kboard를 삭제하고 테스트 사이트에 설치하여 테스트 용도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멀티사이트에 설치되어 있는데 KBoard만 업데이트 알림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고 있습니다.)

새로운 버전에서는 포인트 설정 탭이 추가되어 포인트 기능을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게시판 플러그인 KBoard - 포인트 설정 기능 추가 2
케이보드 플러그인의 게시판별 포인트 설정

케이보드 플러그인에서 게시판별 포인트 설정 기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설정이 가능합니다.

  1. 글쓰기 증가 포인트: 새로운 글을 작성하면 작성자에게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2. 글쓰기 감소 포인트: 새로운 글을 작성하면 작성자의 포인트를 차감합니다. 작성자는 포인트가 있어야 글을 쓸 수 있습니다.
  3. 글삭제 증가 포인트: 게시글이 삭제되면 작성자에게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4. 글삭제 감소 포인트: 게시글이 삭제되면 작성자의 포인트가 차감됩니다.
  5. 글읽기 감소 포인트: 게시판에 글을 읽으면 사용자의 포인트가 차감됩니다. 사용자는 포인트가 있어야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처음 읽을 때만 포인트가 차감됩니다.
  6. 첨부파일 다운로드 감소 포인트: 첨부파일 다운로드 시 사용자의 포인트가 차감됩니다. 사용자는 포인트가 있어야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7. 댓글쓰기 증가 포인트: 새로운 댓글을 쓰면 작성자에게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8. 댓글쓰기 감소 포인트: 새로운 댓글을 작성하면 작성자의 포인트가 차감됩니다. 작성자는 포인트가 있어야 댓글을 쓸 수 있습니다.
  9. 댓글삭제 증가 포인트: 등록된 댓글이 삭제되면 작성자에게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10. 댓글삭제 감소 포인트: 등록된 댓글이 삭제되면 작성자의 포인트가 차감됩니다.

케이보드를 기반으로 하여 게시판을 운영하는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케이보드에 맞게 네이버 스마트에디터도 수정했습니다. 수정된 파일은 여기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스마트에디터 개발은 중단되어 이제 더 이상 어데이트가 안 될 것 같습니다.)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2개 댓글

  1. 저도 kboard를 잘 사용하고 있는데 그냥 기본적인 기능만 하고 있어요..
    어떻게 보면 참 유용한 기능이 많은데 말이죠..^^
    괜찮다 싶으면 무료가 아니고 해서.ㅎㅎ

    1. 굳이 게시판이 필요 없어도 우리나라 사이트에는 게시판이 필수인 것처럼 생각하는 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의 경우 bbPress도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레이아웃이 우리나라 게시판과 달라서 조금 이질감을 느낄 수도 있겠지만, 원하는 경우 게시판 형태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ㅎㅎ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