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용 페이스북 라이브 채팅/메신저 플러그인

해외 사이트를 방문하면 간혹 라이브 채팅으로 대화할 수 있는 아이콘이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Divi 테마로 유명한 Elegant Themes 사이트에 접속하면 오른쪽 하단에 라이브 채팅 아이콘이 표시되며, 아이콘을 클릭하여 궁금한 사항을 질문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제품을 판매하는 사이트에서 사용자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을 곧바로 질문할 수 있다면 판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Elegant Themes 사이트에 이용되는 라이브 채팅 서비스가 마음에 들어서 어떤 플러그인을 사용하는지 물어보니 Intercom이라는 서드파티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하네요. 그런데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이트가 많은가 봅니다.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Jupiter 테마의 제작업체 사이트에도 동일한 서비스가 이용되고 있네요.

하지만 Intercom의 Messaging 서비스의 비용이 Essential의 경우 월 53달러, Pro의 경우 월 85달러로 개인이 이용하기에는 부담스러운 가격입니다.

워드프레스용 페이스북 라이브 채팅 플러그인

저렴한 솔루션으로 사이트에 페이스북 라이브 채팅 아이콘을 추가하여 페이스북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검색해보면 다양한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무료 플러그인으로 Facebook Messenger Live Chat 같은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의 무료 버전에서는 제한된 기능이 제공되고 고급 기능을 원하는 경우 프리미엄 버전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Codecanyon에서 판매되는 유료 플러그인으로 Facebook Live Chat for WordPressFacebook Messenger for WordPress가 평가가 괜찮습니다.

두 플러그인 모두 같은 개발자(Ninja Team)가 만든 것으로 Facebook Live Chat for WordPress가 가격이 조금 저렴한 편입니다. 이 플러그인이 현재 이 블로그의 서비스 문의 페이지에 적용되어 있으며 특정 페이지에 페이스북 라이브 채팅 창을 표시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현재는 제거된 상태입니다.)

워드프레스 페이스북 라이브 채팅 플러그인

Facebook Messenger for WordPress 플러그인은 Facebook 메신저 아이콘이 사이트에 표시되며, 아이콘을 누르면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는 대화창이 표시됩니다. 다음 동영상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플러그인이나 페이스북 라이브 채팅 플러그인은 페이스북 사용자만이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누구나 라이브 채팅을 통해 상담을 할 수 있도록 하려면 위에서 소개한 Intercom 같은 서드파티 솔루션 외에 다양한 워드프레스용 라이브 채팅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하지만 라이브 채팅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사이트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용 라이브 채팅 플러그인이 사이트 속도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 PHP Live Support Chat와 같은 PHP 스크립트를 이용해볼 수도 있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4개 댓글

  1. 좋은 정보네요.
    실시간으로 서비스를 강화해 이용자들의 사용 경험을 높일 수 있는 좋은 툴이네요.
    다만 페메외도 카톡이 되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한국에선...

    1. 카톡 채팅 플러그인이 있는지 검색해보니 검색이 안 되네요. 대신 네이버 톡톡 플러그인이 검색되네요.

      전 카톡을 미국 번호로 PC에만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톡이 편리하기는 하지만 간혹 일에 집중하는 데 방해가 되는 경우가 있어서 폰에는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1.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네이버 톡톡 플러그인은 개인이 만들 것일까 아니면 네이버가 후원했을까하는 궁금증이 들었습니다.
        워프와는 상관이 없지만 네이버쇼핑이 강세를 띄는 이유가 이해가 가기도 하네요.
        네이버라...

      2. 네이버 톡톡 플러그인은 코드엠샵이라는 플러그인 개발/판매업체에서 만든 것이 있는데요... 무료로 배포하는 것으로 보아서는 네이버의 후원을 받았을 가능성도 있는 것 같네요(물론 코드엠샵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무료로 공개하기로 결정했을 수도 있고요)...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