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용 채용 게시판 플러그인 - WP Job Manager

WP Job Manager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채용 게시판(job board) 기능을 추가하는 가벼운 플러그인입니다. 모든 테마에서 작동하며 설정이 매우 쉽습니다.

쇼트코드(Shortcode)를 사용하여 다양한 포맷의 개별 Job, 구인/구직 리스트, Job 제출 양식, 로그인한 사용자만 자신의 Job Listing(채용 게시물)을 열람, 편집, 삭제할 수 있는 Employer 대시보드를 쉽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친숙한 관리자 UI

워드프레스 구인 구직 게시판 플러그인

관리자 UI에는 일목요연하게 유용한 Job 및 회사 정보를 표시하도록 Job Listing을 나열하고 수정, 구인 마감, 삭제 등과 같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 및 필터링 기능도 제공합니다.

워드프레스에 익숙한 사용자는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필터링 가능한 Job Listing

워드프레스 채용 게시판 플러그인

Job 쇼트코드는 검색 및 필터 양식을 사용하여 리스트 포맷으로 구인 게시물을 출력합니다. 이 양식은 ajax에 기반하여 작동하므로 결과가 곧바로 표시됩니다. 카테고리, 직무 유형(Job type), 키워드 및 위치를 기준으로 필터링이 가능합니다.

검색은 또한 RSS 링크도 표시하므로 구직자들이 자신의 검색에 일치하는 신규 채용건이 포함된 피드를 구독할 수 있습니다.

프런트엔드 Job 제출

워드프레스용 구인 구직 플러그인

구인자(Employer)가 프런트엔드에서 Job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양식을 통해 Employer는 직무 상세 정보(직무 개요 및 위치 등)를 입력하고 회사에 대한 정보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각 리스팅에 구직자가 지원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이메일 주소나 웹사이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구인자는 채용 게시물을 올리기 전에 미리볼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는 Job Listing이 실제 사이트에서 어떻게 보여지는지를 정확히 보여줍니다. 미리보기 후에 게시물을 (승인을 위해) 제출하거나 추가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개별 Job Listing

워드프레스용 구인구직 게시판 플러그인

개별 Job Listing에서는 직무 개요(Job Description), 메타 데이터, 회사 정보를 깔끔한 형식으로 표시합니다. 위치는 구글 지도(Google Map)를 통해 링크될 수 잇고 회사 박스에는 회사 태그라인, 트위터, 웹사이트 링크가 표시됩니다.

지원 버튼이 게시물 하단에 표시되고, 이 버튼을 누르면 지원서 제출 이메일 또는 웹사이트 URL이 나타납니다.

마치며

가벼운 워드프레스용 Job Board 게시판인 WP Job Manager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WP Job Manager 사이트에서 무료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실제 사이트에 설치하여 원하는 기능을 제공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Add-Ons 페이지에서 추가 기능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WC Paid Listings, Applications, Resume Manager, Job Tags, Bookmarks, Indeed Integration, Job Alerts, Simple Paid Listings, Application Deadline, ZipRecruiter Integration, Embeddable Job Widget, Google Indexing API for WP Job Manager, Capstone(구인/구직자 커뮤니티 생성을 위한 애드온) 등 다양한 애드온이 제공됩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