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 쿠팡 파트너스 배너를 숏코드로 추가하는 방법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보통 구글 애드센스를 많이 생각하실 것입니다. 다양한 광고 채널이 있지만 애드센스만큼 높은 수익률을 제공하는 채널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애드센스와 별도로 쿠팡 파트너스 같은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수익을 내는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쿠팡파트너스는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과 비슷한 제휴 프로그램으로 쿠팡 상품들을 홍보하여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방문자가 제휴 링크를 클릭하여 제품을 구입하면 구매 금액의 약 3%를 커미션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쿠팡파트너스 수익 후기를 보면 꽤 많은 수익을 얻는 블로거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6개월 정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테스트하여 약 26,000원 정도의 수익을 얻었습니다.ㅠ 무엇보다 방문자가 적고, 또 기술 분야의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라서 효과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블로그 방문자가 많고 타케팅이 잘 되어 있다면 유의미한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이 글은 2023년 2월 23일에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워드프레스에 쿠팡파트너스 배너를 숏코드로 추가하는 방법

쿠팡 파트너스 배너 태그를 숏코드로 만들어서 쉽게 원하는 곳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개별 글이나 페이지에 HTML 태그로 코드를 추가할 필요가 없이 [coupang]과 같은 간단한 단축 코드로 배너를 추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1. 쿠팡 파트너스 사이트에서 배너 코드(자바스크립트 태그 또는 iframe 태그)를 생성합니다.
  2. 테마 함수 파일에 숏코드 함수를 추가합니다.
  3.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 » 추가 CSSCSS 코드를 추가하여 배너를 가운데 정렬하도록 설정합니다. 이외에 원하는 스타일(여백 등)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4. 포스트나 페이지, 사이드바 등 원하는 곳에 숏코드 형식으로 배너를 추가합니다.

쿠팡파트너스에 가입한 후에 쿠팡파트너스 사이트에서 상품을 검색하여 개별 상품에 대한 링크를 복사하여 블로그를 통해 소개하는 상품의 링크로 삽입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쿠팡파트너스 배너를 사이트에 추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링크 생성 메뉴

쿠팡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링크를 생성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다이나믹 배너를 이용하면 고객 관심 기반 배너를 생성하여 원하는 곳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메뉴에서 링크생성 > 다이나믹 배너를 클릭한 다음 '배너 생성'을 클릭하면 배너 만들기 화면이 표시됩니다.

쿠팡 파트너스 배너 설정

다음 배너 타입이 지원됩니다.

  • 파트너스 추천
  • 카테고리 베스트
  • 고객 관심 기반 추천
  • 상품 직접 선택

고객 관심 기반 추천을 선택하면 고객이 관심을 가질 만한 상품의 배너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배너 설정 - 고객 관심 기반 추천

배너 설정 섹션에서 배너 타입과 배너 데이터를 선택하고 크기를 지정하면 배너 미리보기가 표시됩니다. 만족스러우면 '배너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파트너스 코드가 생성됩니다.

쿠팡 파트너스 코드

배너는 자바스크립트 태그나 iframe 태그로 생성이 가능합니다. 숏코드를 만들 때에는 자스와 iframe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포스트 본문에 직접 코드로 추가하려는 경우에는 iframe 태그를 사용자 정의 HTML 블록에 추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직접 태그를 추가하는 경우, 추후 수정하려면 해당 글을 찾아서 일일이 수정해야 합니다. 숏코드로 만들어서 추가하면, 추구에 태그를 변경하거나 제거하려는 경우 테마 함수 파일에서 숏코드 함수를 수정하면 되므로 쉽게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코드를 테마 폴더 내의 함수 파일(functions.php)에 추가하여 숏코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을 하려면 차일드 테마를 설치하여 차일드 테마 내의 함수 파일에 추가하세요.

// 쿠팡 파트너스 배너 예시
function get_coupang($atts) {
return '<div class="banner_aligncenter"><iframe src="https://ads-partners.coupang.com/widgets.html?id=123456&template=carousel&trackingCode=AF12345567&subId=yourchannel&width=300&height=300&tsource=" width="300" height="300" frameborder="0" scrolling="no" referrerpolicy="unsafe-url" browsingtopics></iframe></div>';
}
add_shortcode('coupang', 'get_coupang');

즉,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자식 테마 내의 함수 파일(functions.php)에 추가합니다.

function get_coupang($atts) {
return '<div class="banner_aligncenter">쿠팡 파트너스 배너 코드</div>';
}
add_shortcode('coupang', 'get_coupang');

그리고 다음 CSS 코드를 차일드 테마 폴더 내의 스타일시트(style.css) 파일에 추가하거나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 » 추가 CSS에 추가합니다.

/* 쿠팡 배너 가운데 정렬 */
.banner_aligncenter { 
text-align: center;
}

여백 등의 스타일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인 CSS를 이해하면 쉽게 응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작업은 한 번만 수행하면 됩니다. 이제 [coupang] 쇼트코드를 원하는 곳에 붙여넣으면 해당 배너가 표시됩니다.

예시:

뉴스페이퍼 같은 매거진 테마(이 글의 "편리한 광고 배치" 부분 참고)나 광고 배너를 추가하는 전용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배너 스크립트를 보다 수월하게 추가하여 헤더나 사이드바, 글(Post) 내에 배너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쿠팡파트너스 프로그램은 구글 애드센스와 병행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 배너 개수가 늘어날 수록 사이트 로딩 속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고, 사용자들에게 거부감을 줄 수 있으므로 적절한 개수의 광고를 표시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LG전자 2020 그램15 노트북 (10세대 39.6cm UHD Graphics), i5-10210U, WIN10 Home

업데이트: 쿠팡 파트너스 링크가 포함되는 경우 네이버에서 저품질로 분류되어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쿠팡 링크를 단축 URL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공유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URL 단축 및 추적 플러그인 - Shortlinks by Pretty Links"를 참고해보세요.

※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2개 댓글

  1. 안녕하세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제가 엘리멘터 프로와 hello elementor 테마를 사용하면서 싱글 포스트에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여 숏코드를 삽입하였습니다.

    근데 배너가 숏코드 위치가 아닌 화면의 가장 하단(푸터보다 아래에) 구석에 위치하는데 혹시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1. 안녕하세요, 우왕님. 이 글을 조금 수정하여 "예시" 부분에 위의 방법으로 쿠팡 상품을 표시하는 숏코드를 추가해보았습니다. 이 글에서는 원하는 위치에 잘 표시되고 있습니다.

      https://www.screencast.com/t/ZUAGyk9tfze

      Elementor와 Elementor Pro를 제외한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한 후에 테스트해보시겠어요?

      참고로 워드프레스 사용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을 문의하여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워드프레스 문제해결 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https://coaching.avada.co.kr/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