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서 사용자 데이터 가져오기

워드프레스 사이트로 사용자 데이터를 이전하고 싶은 경우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간단합니다. 이 기능을 제공하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으로 몇 가지가 있습니다. 아래의 플러그인으로 테스트하여 원하는 기능을 하는 플러그인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Import Export WordPress Users (워드프레스 사용자 가져오기/내보내기)

워드프레스 사용자 가져오기

Import Export WordPress Users는 워드프레스 사용자 데이터를 다른 워드프레스 사이트로 이전하는 데 이용할 수 있습니다.

CSV 파일을 형식에 맞게 직접 만들거나 워드프레스에서 사용자를 Export하여 CSV 파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CSV 파일 생성 및 수정을 위해 엑셀, OpenOffice, 구글 스프레드시트, LibreOffice 같은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ro 버전에서는 WooCommerce 상세 정보를 가져올 수 있는 추가 사용자 메타를 지원합니다. 이 플러그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Import users from CSV with meta (메타를 이용하여 CSV에서 사용자 가져오기)

워드프레스 사용자 가져오기

워드프레스 사용자를 쉽게 가져올 수 있는 플러그인. 이 플러그인에는 CSV 파일에서 자동으로 포함되는 사용자 정의 사용자 메타(custom user meta)가 포함되어 있고 Delimitation을 자동을 감지합니다. Import users from CSV with meta 플러그인은 또한 가져 온 각 사용자에게 이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3만 개 이상 사이트에서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지만 1.14.1.2 이하 버전에서 XSS 취약점이 발견되어 1.14.1.3 버전에서 수정되었습니다. 현재 이 플러그인은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저장소에서 제거되었습니다. 곧 패치된 버전이 올라올 것 같습니다. 1.14.12 이하 버전인 경우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런 플러그인은 작업이 완료된 후에 다시 사용할 일이 없으므로 삭제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Import Users from CSV (CSV에서 사용자 가져오기)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업로드된 CSV 파일에서 사용자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메타 필드와 사용자 역할과 함께 기본적인 정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신규 사용자에게 알림을 보내고 사용자 로그인 시 비밀번호 관련 알림(password nag)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Import Users from CSV 플러그인의 기능:

  • 모든 사용자 필드 가져오기
  • 사용자 메타 가져오기
  • ID 필드를 특정하여 기존 사용자 업데이트
  • 사용자 역할(User Role) 설정 허용
  • 신규 사용자 알림 전송(옵션)
  • 사용자 로그인 시 Password Nag 표시(옵션)

마치며

회원 데이터를 CSV로 만들어 대량으로 이전하고 싶은 경우 이 글에서 소개한 플러그인을 활용하면 쉽게 사용자 정보를 이전할 수 있습니다.

XE, 제로보드 등 플랫폼이 다른 사이트에서 회원 정보를 이전하는 경우, 회원 데이터를 가져온 후에 "특정 사용자 또는 전체 사용자의 비밀번호 재설정하기"에서 소개하는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사용자 패스워드를 랜덤하게 재생성하여 메일로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