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커머스 상점에서 상품을 최신순으로 정렬하기 (기본 상품 정렬 변경)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상점에서 상품은 알파벳순(가나다순)으로 정렬되는 것을 오늘 알게 되었습니다. 상품명이 영어로 시작하는 상품과 한글로 시작하는 상품이 함께 있을 경우 영문으로 된 상품이 먼저 표시되고 한글로 된 상품은 뒤쪽에 정렬됩니다.

우커머스 기본 상품 정렬
우커머스 상점에서 우커머스 기본 상품 정렬. 가나다순으로 상품이 정렬되어 있다. 상품명이 영어로 된 상품이 먼저 표시되고 한글로 된 상품이 뒤에 표시된다.

워드프레스 우커머스에서 기본 상품 정렬 순서 변경하기: 상점에서 상품을 최신순으로 정렬하도록 설정 변경하는 방법

우커머스에서 기본 상품 정렬 순서를 변경하는 방법이 재작년에 작성된 "우커머스 기본 상품 분류(Sort by) 옵션 변경하기"에 설명되어 있지만, 최신 우커머스(WooCommerce) 버전에서는 UI가 변경되어 이전에 작성한 글에 설명한 방법으로 기본 상품 정렬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최신 우커머스 버전에서는 외모 (Appearance) > 사용자 정의하기 (Customize) > 우커머스 (WooCommerce) > 제품 카탈로그 (Product Catalog)에서 기본 상품 정렬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기본 상품 정렬 옵션 변경하기

다음 옵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기본순 (사용자 정의 순서 + 상품명)
  • 인기순 (판매)
  • 최신순
  • 낮은가격순
  • 높은가격순

최근에 발행된 상품을 먼저 표시하려면 최신순을 선택합니다. 인기 상품을 먼저 표시하려는 경우 인기순 (판매)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베스트셀링/인기 상품을 보여주는 YITH WooCommerce Best Sellers 플러그인에 소개된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인기 상품을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 > 우커머스를 클릭하면 기존 우커머스 설정 아래에 있다가 이동한 옵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커머스 설정 메뉴

예를 들어, 결제 메뉴를 클릭하면 다음 그림과 같이 결제 페이지의 외관을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이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결제 설정 메뉴

개인정보보호 페이지와 이용약관 페이지를 설정할 수 있고, 고객이 수락해야 하는 약관 체크박스에 표시되는 문구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에 있던 우커머스 설정 내의 옵션이 보이지 않는다면 사용자 정의하기 아래의 우커머스 메뉴로 이동하였는지 먼저 체크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