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커머스 매니지드 호스팅 서비스 쇼플릭 오픈

우커머스(WooCommerce)는 워드프레스에서 온라인 스토어를 운영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 플러그인으로, 2019년 2월 현재 4백만 이상 설치되어 사용 중입니다. 우커머스는 워드프레스 이커머스 플러그인 중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고 이커머스 플랫폼으로서도 약 21%로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출처: Top Ecommerce Platforms by Market Share

몇 년 전만 해도 우리나라에서 우커머스를 이용한 쇼핑몰을 만들기가 쉽지 않았지만 지난 몇 년 사이에 우리나라 환경에 맞는 플러그들이 만들어져 상황이 많이 좋아진 것 같습니다.

우커머스로 우리나라 환경에 맞는 쇼핑몰 구축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 쇼플릭 같은 서비스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쇼플릭은 우커머스를 기반으로 쉽게 온라인 스토어를 제작하고 운영할 수 있는 서비스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제공합니다.

  • 프리미엄 테마, 플러그인 제공
  • 반응형 웹디자인 제공
  • 한국형 온라인 스토어 지원
  • AWS(Amazon Web Service) 사용

쇼플릭은 기본적으로 유료 테마인 Elegant Themes사의 Divi 테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Divi 테마는 심플하면서도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는 다목적 테마로서 가장 많이 설치되어 사용되는 테마 중 하나입니다.

우커머스 매니지드 호스팅 서비스 쇼플릭 오픈 2

쇼플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쇼플릭 사이트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쇼플릭은 국내 대표 플러그인 업체인 단비스토어에서 개발이사로 다양한 플러그인을 개발했던 강동혁 대표가 새롭게 창업하여 만든 워드프레스 쇼핑몰 솔루션입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2개 댓글

  1. 얼마전에 쇼플릭으로 쇼핑몰 작업을했었는데 아직 베타라 미흡한점이 꽤 있지만 쓸만하다고 느꼈습니다. 일단 우커머스 쇼핑몰 제작할때 귀찮은 부분 중 하나인 회원가입과 주소입력부분이 마음에 드네요.. 쇼핑몰에 필요한 다른 기능들도 업데이트되면 더욱 좋을것같습니다.

    1. 아직은 베타 오픈이라 미흡한 점이 있는 것 같네요.
      시간이 지나면서 기능이 개선되기를 기대해봅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