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멘터 프로 플러그인과 클라우드 웹사이트 상품 차이점

Elementor에서는 Elementor Pro 플러그인과 Elementor Cloud Website라는 두 가지 유형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엘리멘터 클라우드 웹사이트 상품에 대하여 궁금하실 분이 계실 것 같은데요. 차이점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엘리멘터 프로 플러그인과 클라우드 웹사이트 상품 차이점

먼저는 아셔야 할 점은 Elementor Pro 플러그인은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설치하여 사용하는 플러그인 상품이고, Elementor Cloud Website는 엘리멘터에서 제공하는 일종의 클라우드 호스팅 상품입니다.

즉, 둘은 근본적으로 다른 상품이고, 서로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어떤 분이 Elementor Cloud Website를 이용하다가 일반 웹호스팅으로 사이트를 이전한 후에 Elementor Pro 라이선스를 별도로 구입해야 한다는 사실을 아시고 (제 블로그에서 이에 대한 내용을 미리 밝히지 않은 것에 대하여) 제게 섭섭함을 표해왔습니다.

우선 정보를 명확하고 상세하게 알려드리지 못한 점 사과드립니다.

하지만 저로서도 억울한 점이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 다루는 것은 대부분 Elementor Pro 플러그인에 대한 것이며, Elementor Cloud Website 상품에 대한 내용은 거의 없고, 또한 라이선스가 상호 호환(교차 호환)된다고 표현한 적도 없기 때문입니다.

Elementor Cloud Website는 엘리멘터의 신규 상품으로, 직접 이용해보지 않는 이상 정확하게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파악하는 것은 쉽지 않은 측면도 있습니다. (이번에 Elementor Cloud Website에서 호스팅되는 워드프레스를 카페24로 이전하면서 이 상품에 대한 조사도 하고 직접 경험하면서 조금 깊이 알게 되었습니다.)

Elementor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아래와 같이 연간 99달러 상품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엘리멘터 프로 플러그인과 클라우드 웹사이트 상품 차이점

내용을 읽어보시면 "WordPress Hosting"(워드프레스 호스팅)이라고 소개하고 있고 Theme + Editor + Hosting을 제공한다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상품이 바로 Elementor Cloud Website 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웹호스팅 상품이지 플러그인 상품이 아닙니다.

Elementor Pro 플러그인을 구입하려면 상단의 Pricing을 클릭하시고 Page Builder Plugin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엘리멘터 프로 플러그인

엘리멘터 프로 플러그인 요금제는 사이트 개수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엘리멘터 프로 플러그인과 클라우드 웹사이트 상품 차이점 2
엘리멘터 프로 플러그인 요금제

1개 사이트에 적용하려는 경우에는 Essential Plan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Advanced Plan을 선택하면 3개 사이트까지 설치가 가능합니다.

엘리멘터 프로 플러그인과 엘리멘터 클라우드 웹사이트 상품은 완전히 다른 상품이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Elementor Pro 플러그인Elementor Cloud Website
-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설치하여 사용하는 플러그인
- 웹호스팅이 별도로 있어야 함
- 라이선스 개수에 해당하는 사이트에 설치 가능
- 연간 59달러부터 시작 (Agency Plan은 399달러)
- 웹호스팅이 함께 제공됨
- 워드프레스와 엘리멘터 프로가 설치된 상태로 제공
- 일반적인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지만 일부 플러그인(백업 플러그인 등)은 설치가 제한됨
- FTP 접속 허용하지 않음
- 백업본 제공
- 연간 99달러

이외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엘리멘터에 직접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번역기를 사용하여 번역하여 보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구글 번역기의 번역은 오류가 있으므로 단순 참조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번역된 내용을 오해하여 잘못된 정보를 올바른 정보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간혹 계십니다.

참고로 이 사이트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애드블록을 사용하시고 계시다면 이 사이트를 화이트리스트에 등록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애드센스 수익으로 웹호스팅 비용을 충당하고, 남는 금액으로는 워드프레스 테마와 플러그인을 구입하는 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능한 한 많은 테마와 플러그인을 테스트하여 정보를 제공하고 싶지만, 경제적인 여건상, 시간상 여의치 않는 점 양해바랍니다.

그리고 워드프레스는 빠르게 변화하는 CMS입니다. 정보의 정확성을 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간혹 업데이트된 정보를 따라잡지 못해 본의 아니게 잘못된 정보를 제공할 수도 있음을 인지하셨으면 합니다.

참고로 위의 링크를 클릭하여 엘리멘터를 구입하시면 제가 약간의 커미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이 블로그와 네이버 카페 운영을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2개 댓글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